진달래 이번 2010년에는 언제쯤 피나요?(1)
진달래 이번 2010년에는 언제쯤 피나요?(1)[편집]
개인적으로 봄에 피는 꽃중에서 진달래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이 꽃 이번 년도에는 언제쯤 피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이 맘때쯤인건 아는데 확실히 언제 피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
올해 진달래가 피는 시기가 평년보다 약 5일정보 빨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작년보다는 3일 정도 늦게 피는 거고요..
3월11일 서귀포에서 피기 시작해 남부 및 영남 동해안은 3월13~20일,
중부 및 영동 지역은 3월21일~4월1일, 중부 내륙 및 산간 지역은
4월2일 이후에 각각 개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해요.
예상 개화 시기가 빨라진 것은 2월 하순부터 3월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서 이렇게 된거라고 보고 있어요.
이제 좀 있으면 개나리 많이 피겠네요~
진달래 이번 2010년에는 언제쯤 피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진달래 / 진달래피는날 / 진달래피는시기 / 년피는시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