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찜 요리법?(9)

부노트 bunote.com

갈비찜 요리법?(9)[편집]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자취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집에서 만들어준 음식만 먹었더니, 특별히 할 수 있는것도 없구 ㅠ.ㅠ   갈비찜을 좋아해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설명을 봐도 통 모르겠네요   갈비찜 쉽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답변 :


소갈비찜 친구에게  프린트하기  장보기프린트  나도한마디게시판





고급스런 재료로 맛을 낸 소갈비찜은 귀한 손님상에 올리면 좋아요. 배를 갈아 넣으면 고기도 연하고 맛이 더 좋습니다.

용량 : 4인분  |  칼로리 : 0Kcal  |  조리시간 : 1시간  |  난이도 : 중

주재료 : 소갈비 1kg, 무 한토막, 밤 10개, 대추 10개, 은행 10개, 지단

양념장 : 갈비 삶은 국물 5컵, 진간장 6큰술, 배 간 것 4큰술, 물엿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가루 조금





1. 소갈비는 5cm 정도 길이로 토막 내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건져 기름기를 떼고 간이 잘 배도록 군데군데 깊숙하게 칼집을 넣어준다.
2. 무는 큼직하게 깍둑 썰고 밤은 속껍질을 벗긴다.
3. 은행은 겉껍질을 벗기고 기름 두른 팬에 볶아 속껍질을 벗긴다.
4. 양념장에 넣을 배즙은 강판에 갈아 거즈에 걸러 놓는다.
5. 핏물 뺀 갈비를 큼직한 냄비에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한번 끓어 오를 때 까지 한소끔 삶아 건진다.
6. 찜 할 양념장을 만드는데 오래 끓여 국물이 졸아들면 짜지므로 약간 심심하게 만드는 것이 좋다.
7. 삶아낸 갈비에 양념장의 2/3분량만 넣고 육수를 부어 고루 섞이도록 뒤적인 다음 한소끔 끓이고 찜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무, 밤, 대추, 은행을 한데 담고 남은 양념장을 고루 끼얹어 가면서 버무려준다.
8. 7을 조리듯 쪄 내는데 맛이 들면 찜기에 담고 지단을 얹어 낸다.






요리 Tip



- 배즙 대신에 양파, 키위, 파인애플등을 써도 됩니다. 단 키위는 연육 작용이 매우 강해 갈비 10근에 키위 1개의 비율로 넣으세요.  


연관글[편집]

갈비찜 요리법?

갈비찜 요리법?(1)

갈비찜 요리법?(2)

갈비찜 요리법?(3)

갈비찜 요리법?(4)

갈비찜 요리법?(5)

갈비찜 요리법?(6)

갈비찜 요리법?(7)

갈비찜 요리법?(8)

갈비찜 요리법?(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