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찜 요리법?

부노트 bunote.com

갈비찜 요리법?[편집]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자취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집에서 만들어준 음식만 먹었더니, 특별히 할 수 있는것도 없구 ㅠ.ㅠ   갈비찜을 좋아해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설명을 봐도 통 모르겠네요   갈비찜 쉽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답변 :
요리사전에 있는 갈비찜 요리법입니다...   제대로 멋낸 갈비찜이라 재료가 많은데요... 이 많은 재료 다 들어갈 필요는 없구요 일단...   중요한건 주재료인 쇠갈비를 가격에 너무 구애받지 마시고 사세요. 고기는 싼건 싼 맛 납니다... 그리고 핏물빼기 꼭 지키시구요. 경우에 따라서는 핏물 뺀후에 한소끔 끓여주고 한번 끓인 물은 버리고 다시 끓이기도 합니다.   끓이는 중에 올라오는 거품은 걷어내시구요... 무나 당근은 국물이 좀 나아지구요, 표고버섯 밤 대추 달걀지단 은행 잣 등은 겉보기에 좋으라고 하는거니 꼭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신 배는 꼭 갈아넣으세요. 그래야 국물도 걸죽하니 좋아지고 갈비찜 특유의 단맛을 내죠.  




쇠갈비(찜용)600g, 무150g, 당근½개, 표고버섯3장, 밤4개, 대추8개, 달걀1개, 은행8개, 잣1큰술, 소금.식용유 약간씩
양념장-배¼개, 간장4큰술, 설탕.다진파2큰술씩, 다진마늘.참기름1큰술씩, 깨소금½큰술, 후춧가루1/8작은술








[원본 이미지 보기] 갈비는 찬물에 2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뺀 다음 기름기를 떼어내고 간이 잘 스며들도록 군데군데 깊숙히 칼집을 넣는다.

냄비에 물2컵을 붓고 팔팔 끓이다가 핏물 뺀 갈비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갈비가 익으면 넓은 볼에 나무젓가락으로 갈비를 건진다. 육수는 차게 식힌 후 기름기를 걷어낸다.

무와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썬 후 가장자리를 다듬어 끓는 물에 데친다.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내고 은행잎 모양으로 4등분 한다.

밤은 껍질을 벗기고, 대추는 돌려 깎아 씨를 뺀 후 반으로 썬다.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각각 나누어 푼 다음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황백지단을 부쳐 식힌 뒤 마름모꼴로 썬다.

은행은 껍질 벗기고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살짝 뽁은 다음 키친 타월로 비벼 속껍질을 벗긴다.

배는 껍질을 벗긴 다음 강판에 곱게 갈아 즙을 낸다.

그릇에 배즙, 간장, 설탕, 다진 파. 마늘,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냄비에 갈비를 안치고 준비한 양념장의 ⅔분량만 넣고 육수를 부어 고루 섞이도록 뒤적인 다음 한소끔 끓인다. 찜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무, 당근, 표고버섯, 밤, 대추를 넣어 섞고 남은 양념장⅓을 마저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힌다.

무, 당근, 밤이 충분히 익으면 간이 고루 스며들도록 위아래를 뒤적인 다음 은행을 넣어 잠시 더 익힌다. 그릇에 담아 상에 낼 때 황백지단과 잣을 올린다.



 


연관글[편집]

갈비찜 요리법?

갈비찜 요리법?(1)

갈비찜 요리법?(2)

갈비찜 요리법?(3)

갈비찜 요리법?(4)

갈비찜 요리법?(5)

갈비찜 요리법?(6)

갈비찜 요리법?(7)

갈비찜 요리법?(8)

갈비찜 요리법?(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