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찜 요리법?(5)

부노트 bunote.com

갈비찜 요리법?(5)[편집]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자취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집에서 만들어준 음식만 먹었더니, 특별히 할 수 있는것도 없구 ㅠ.ㅠ   갈비찜을 좋아해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설명을 봐도 통 모르겠네요   갈비찜 쉽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답변 :





보들보들한 갈비와 양념맛이 잘 밴 야채가 정말 맛있는 알뜰하고 푸짐한 요리!

용량 : 4인분  |  칼로리 : 0Kcal  |  조리시간 : 1시간  |  난이도 : 중

주재료 : 돼지갈비 200g, 청,홍고추 1/2개씩, 당근 1/2토막, 감자 1개, 양파 1/4개, 식용유 1/2큰술

양념장 :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즙 1/2작은술, 후추가루, 깨소금, 참기름 약간씩





1. 돼지갈비 5cm길이로 토막 내어 물에 담가 핏물을 빼 기름을 떼고 살 부분은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넣는다.
2. 풋고추와 붉은 고추는 씨를 빼고 큼직하게 썰고 당근, 감자는 한입크기로 어슷하게 썰어 모서리를 다듬고 양파는 큼직하게 썬다.
3. 간장, 설탕, 다진 파, 마늘, 생강즙, 후춧가루, 깨소금, 참기름을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갈비를 앞뒤로 지진 다음 양념장을 반만 붓고 물을 조금 넣고 뚜껑을 덮고 익힌다.
5. 국물이 끓어 고기가 익으면 감자, 당근, 풋고추, 붉은 고추, 양파를 한데 넣고 남은 양념장의 반과 물을 섞어 고기가 반정도 잠기게 넣은 다음 뚜껑을 덮어 푹 익힌다.
6. 국물이 거의 졸아들면 나머지 양념장을 넣어 다시 끓인다.






요리 Tip



- 시간을 단축하려면 압력솥을 쓰세요. 단, 추가 흔들리고 10분 후에 강제로 김을 빼야 합니다.


연관글[편집]

갈비찜 요리법?

갈비찜 요리법?(1)

갈비찜 요리법?(2)

갈비찜 요리법?(3)

갈비찜 요리법?(4)

갈비찜 요리법?(5)

갈비찜 요리법?(6)

갈비찜 요리법?(7)

갈비찜 요리법?(8)

갈비찜 요리법?(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