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5)

부노트 bunote.com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5)[편집]

떡국 아주아주 맛나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이왕이면 그람수도 잘 적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내일 언니 대신 끓이는 거라 자세히 적어주세요~

답변 :


새해 손님상에 꼭 오르는 음식



굳은 가래떡(또는 떡국용 떡) 800g, 달걀 1개, 쇠고기(산적용) 200g, 대파(또는 움파) 2대, 소금·참기름·식용유 적당량씩, 육수 6컵, 국간장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쇠고기 양념 재료 : 간장 1 1/2큰술, 설탕 2/3큰술, 다진 파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육수 재료 : 양지머리 300g, 물 12컵, 마늘 3쪽, 대파 1대

한끼식사  /  곡류  /  끓이기













1 육수를 만든다. 양지머리는 찬 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냄비에 물, 마늘, 대파를 넣어 불에 올린다. 끓으면 거품을 걷어내고 불을 줄여 1시간 30분 정도 끓인다. 식힌 후 면보에 거른다.
2 가래떡은 어슷하게 썰어 찬물에 씻는다. 달걀은 흰자, 노른자로 나누어 지단을 부친 후 꽃 모양 틀로 찍어낸다.
3 대파의 흰 부분을 4.5cm 정도 길게 썰어 소금과 참기름으로 양념한다. 대파가 너무 굵으면 겉껍질을 벗겨 사용한다. 쇠고기는 칼집을 넣고 폭 1.5cm, 길이 5cm 크기로 썬 후 양념한다.
4 꼬치에 양념한 쇠고기와 대파를 번갈아 가며 꿴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꼬치를 넣고 앞뒤로 굽는다.
5 냄비에 육수를 부어 끓으면 썬 떡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그릇에 떡과 육수를 담고 산적과 꽃 모양의 달걀지단을 얹어낸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5) 관련있는 단어[편집]

떡국 / 떡국만들기 /



연관글[편집]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1)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2)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3)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4)

떡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