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2)

부노트 bunote.com

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2)[편집]

집에서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먹어보려고 해요. 반죽을 만드는 방법부터 맛있게 굽는 요령까지 자세하게 알고 싶어요. 또한 필요한 재료들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케이크를 맛있게 구우려면 재료의 분량을 정확히 재 정석대로 만드는 것이 기본이에요.   반죽을 만들 때는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요. 흰자는 되직하게 같은 방향으로 저어 거품을 내고요.   밀가루는 2~3회 정도 체에 쳐 공기가 입자 사이에 충분히 들어가 잘 부풀도록 해주세요.  


  재료 스펀지시트-달걀 5개, 설탕 166g, 물엿 33g, 우유 60g, 박력분 160g
화이트크림-생크림 200g, 휘핑 크림 100g, 설탕 120g, 쿠앵트로(오렌지 리큐어)60g, 젤라틴 1½장, 황도 (통조림) 1개분
시럽-설탕 50g, 물 50g, 쿠앵트로 30g 장식 커피 원두 약간
만들기
달걀, 설탕, 물엿을 32℃에서 중탕하면서 거품기로 완전히 섞습니다. 박력분을 2번 체쳐서 ②에 넣고 섞은 후 우유를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오븐 팬에 버터를 바르고 기름종이를 깔아 반죽을 부은 다음 오븐에 8분 동안 구우면 스펀지 시트가 됩니다. 젤라틴은 물에 담가 불립니다. 생크림, 휘핑 크림에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거품을 낸 다음 젤라틴을 넣고 섞습니다. 생크림에 젤라틴을 넣으면 크림이 더욱 단단해져서 먹기가 편합니다. 황도를 잘게 잘라 쿠앵트로와 함께 ⑤에 섞어 화이트 크림을 만듭니다. 물과 설탕을 함께 넣고 젓지 말고 끓여 시럽을 만든 뒤 식혀서 쿠앵트로를 섞습니다. 구워진 시트를 4등분한 다음 4겹으로 겹쳐 사이에 시럽과 크림을 바릅니다. 케이크의 윗면에는 숟가락을 이용해 화이트 크림을 모양내어 듬뿍 바르고 곱게 간 커피원두로 장식합니다.

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2) 관련있는 단어[편집]

케이크 /



연관글[편집]

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

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1)

실패하지 않게 케이크를 맛있게 굽는 요령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