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을 만들때 닭 기름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삼계탕을 만들때 닭 기름을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편집]
삼계탕을 만들 때 닭기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나 혹은 기구 같은게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닭 삶은 물을 식힌 다음에 국자로 기름을 걷어냈었는데 너무 번거롭고 기름이 깔끔하게 제거
되는 것 같지 않아서요. 또 국물을 식히는데 시간도 너무 걸리고...
간편한 기구 같은게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
그런거는 없나요?
집안 어른 말씀으로는 닭을 한번 살짝 삶은 다음에 그 물은 그냥 버리고
두번째에 진짜로 삶으면 기름이 안나온다고 하시는데...
그렇게 하면 맛이 없어질 것 같기도 하고...
삼계탕집에선 어떤 방법으로 기름을 제거 할까요?
아무튼 효과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답변 :
어른들 말씀대로 생강편과 통마늘, 양파나 대파를 넣고 한번 살짝 삶아(닭이 익을 정도로 너무 오래 삶지는 마세요.) 물을 버리고 다시 푹 삶으면 닭고기의 누린내와 기름기가 없어져 더 맛있는 삼계탕이되요.
하지만 먼저 생닭을 손질하실 때 노란 기름덩이들을 제거하시는 것 잊으시면 않되요.
기름덩이들을 제거하지 않고 끓이시면 한번 삶은 물을 버리든 기름종이로 기름을 걷어내든 별 소용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스폰지는 설것이나 목욕을 할때 쓰는 것이라 좀 찜찜하고 화장지나 티슈는 먼지가 많아서 찜찜하시죠. 그럴땐 위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한지를 쓰셔도 되지만 한지를 사러 일부러 문방구에 가는 것도 좀 그렇잖아요?
그래서 말인데 대형마트나 백화점 같은 곳에가면 음식용 기름종이를 판매하는 것이 있어요.
그냥 기름만 거두어 내는 것이 아니라 찜을할때 밑에 깔고 쓰기도 하는 것이라서 용도가 다양하거든요.
그것을 찾을 수 없다면 커피 필터도 좋은 기름종이가 될수 있어요.
기름을 거두어 낼 때 국자 같은 것을 이용해 떠내는 것도 좋지만 더 확실하게 걷어내고 싶으실 때는 체나 조리에 기름종이나 커피필터를 씌우고 국물을 부어 여과시켜 보세요.
국물이 필터를 통과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고 번거로운 점이 있지만 기름은 확실하게 제거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