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6)

부노트 bunote.com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6)[편집]

라면을 좀 더 쫄깃쫄깃하게 끊이고 싶은데...그럴려면 수프를 먼저 넣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면을 먼저 넣는것이 좋을까요?!!

답변 :

라면이 먼저냐, 수프가 먼저냐 이건 정말 우리 생활에서 무엇보다 신중하게 선택을 할 때가 있는데요~ 라면을 먼저 넣는지, 수프를 먼저 넣는지 하는 문제. 여기서 어느쪽을 선택을 해야 하는걸까요??  

    이 두가지를 넣는 순서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여기에는 과학적인 근거가 존재를 한다고 해요. 그럼 라면을 먼저 넣으면 맛있는지 수프를 먼저 넣어야 맛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맛있게 끊인 라면이 무엇인지부터 정의를 해봐요! 면이 불지 않고 적당하게 익었고 수프의 맛이 적당히 면에 베고 국물이 너무 짜거나 싱겁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맛있는 라면이에요~   이중에서 면의 익은 정도는 온도 및 조리 시간과 연관이 있는건데요. 면은 끊는 물에 익히는데 모든 물질이 끊는 온도, 즉 끊는점은 물질에 따라서 고유한거에요.   순수한 물은 외부압력이 1기압일 경우에 섭씨 1백도에서 끊여서 기화를 하는데요. 끊는점은 여러 요소에 따라서 변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서 기압이 1기압 이하일 경우에 물의 끊는 점은 1백 도 보다 낮아진다고 하네요.   끊는점이란 열에너지를 받은 물질이 기화 하면서 발생하는 압력이 주변 대기압을 넘어서는 순간과 직결이 되는건데요. 고산지대에서 밥을 지으면 설익는 것도 이런 이유인거에요. 같은 대기압에서는 일반적으로 불순물이 융해되어 있을 경우에 물의 끊는점이 상승해요!   따라서 무언가 다른 물질이 많이 녹아있을수록 더 높은 온도에서 끊고 이때 면을 넣으면 빨리 익는다는 결론이에요.그러므로 수프를 먼저 넣으면 녹은 양에 비례해서 끊는점을 올리고 이떄 면을 넣으면 불기 전에 조금이라도 먼저 익힐 수 있다는 애기이구요~ㅎㅎ   이처럼 용액의 농도에 따라서 끊는점이 상승하는 끊는점 오름 현상은 다른 곳에서도 관찰을 할 수가 있는건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갖가지 국물 역시 조미료 등이 녹아있는 물인데요. 그렇다면 끊는 국물은 끊는 물보다 높은 온도일꺼에요. 따라서 끊는 국에 화상을 입었을때에는 물에 데는 것보다 더 큰 피해를 보게 되는거에요.   이런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라면을 끊일때에 라면을 먼저 넣는것보다 수프를 먼저 넣는 것이 면이 덜불어서 쫄깃쫄깃한 라면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어요!!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6) 관련있는 단어[편집]

라면요리 / 쫄깃하게끊이는법 / 요리법 / 음식만들기 / 라면 /



연관글[편집]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1)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2)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3)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4)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5)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6)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7)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8)

라면 쫄깃하게 끓이려면 수프 먼저? 면 먼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