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

부노트 bunote.com

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편집]

저녁에 야참을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깐쇼새우를 만들어 먹으려고 하거든요~ 새우도 있고 재료도 다있는데요 ;; 만드는 방법을 잘 몰라서ㅛㅇ; 깐쇼새우 맛있게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안녕하세요~~ 깐쇼새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전 저번에 한번 만들어 보다 망친적이 있거든요.. 잘못하면 굉장히 짠맛이 강해지더라구요..ㅋㅋ   재료
새우(중하) 20마리, 녹말가루 2큰술, 홍고추 2개, 실파 2뿌리, 다진 생강·다진 마늘 1/2큰술씩, 양파 1/6개, 청주 3큰술, 참기름 1작은술, 녹말물 1큰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식초 약간씩, 소스(간장 1과 1/2큰술, 케첩 2큰술, 와인 1큰술, 설탕 1작은술, 물 1/3컵, 소금 약간)

만들기
1 새우는 머리, 껍질, 내장을 제거해 손질한 뒤 물기를 닦아내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녹말가루에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되직한 농도로 맞춘 뒤 새우를 넣어 버무린다.   3 튀김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새우를 하나씩 넣어가며 튀긴다. 튀긴 새우는 건졌다가 다시 한 번 바삭하게 튀긴 뒤 기름을 뺀다.   4 홍고추와 양파는 잘게 다지고 실파는 송송 썬다.    5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다진 생강,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 오르면 양파, 청주, 홍고추를 넣어 볶는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를 ⑤에 넣어 자작해질 때까지 끓인다. 7    ⑥에 튀긴 새우를 넣고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춘다.   8 식초와 실파를 뿌려 버무린 뒤 불에서 내리고 참기름을 두른다.

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 관련있는 단어[편집]

깐쇼새우 /



연관글[편집]

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

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1)

깐쇼새우 만드는 방법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