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3)

부노트 bunote.com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3)[편집]

피자먹을때 먹고 남은 피클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던데요...   오이피클 어떻게 만들죠??   집에서도 만들어 먹고싶습니다.

답변 :
오이는 씻은 뒤 먹기 좋게 썰어서 그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서 대략 버무려 두어여.. 한 5분 정도만!     소금에 살짝 절인 오이에서 물이 나오죠? 물은 따라 버리고, 오이만 유리병에 담아요..     (이 때 오이를 티슈로 닦아라.. 등의 말이 있지만 그러지 않아도 돼요..      소금에 버무려 수분이 어느 정도 빠진 상태니까 그냥 오이를 예쁘게 유리병에 담아요) 물 3컵, 현미식초 1컵, 설탕 1컵, 월계수잎 2~3장 넣고 1~2분 정도 끓여요..     설탕이 다 녹고, 한 번 보글보글 끓으면 끄면 돼요..     이 식초물을 뜨거운 상태 그대로 아까 오이 담은 유리병에 국자로 떠서 오이가 잠길 때까지 부어요..     (뜨거울 때 부어야 아삭해요) 유리병의 뚜껑을 열어두고, 식으면 냉장고에 넣어요..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3) 관련있는 단어[편집]

오이피클 / 오이피클만드는법 /



연관글[편집]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1)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2)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