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2)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2)[편집]
피자먹을때 먹고 남은 피클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던데요...
오이피클 어떻게 만들죠??
집에서도 만들어 먹고싶습니다.
답변 :
여름에 담가 1년 내내 먹는 저장식품 인데요~
오이 4개, 양파 ¼개, 붉은 고추 2개, 소금 적당량
피클시럽은...물 4컵, 식초 3컵, 설탕 2컵, 소금 2큰술, 정향 4개,
통후추 5개, 월계수잎 2장, 통계피 10g, 생강편 4쪽이 필요해요~
오이는 통통하고 길이가 짧은 것으로 골라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서 씻은 다음
소금을 뿌려 3시간 정도 절인 뒤 물기를 닦으세요~
붉은 고추는 꼭지를 잘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양파는 열십자로 썰으세요~
피클 담을 병을 찬물에 넣고 끓여서 소독한 뒤 바싹 말리구요~
소독한 병에 절인 오이와 붉은 고추, 양파를 차곡차곡 담고..
물과 설탕, 식초, 소금, 정향, 통후추, 월계수잎, 통계피, 생강편을 섞어 팔팔 끓이고..
재료랑같이 병에 끓인 피클 시럽을 병 높이의 ¾ 정도 붓고~
김이 오른 찜통에 피클 병을 넣고 병뚜껑은 살짝 열고 5분 정도 두세요~
찜통 안에서 병뚜껑을 꼭 닫은 후 꺼내어 실온에 두면되요!! ^^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서는 피클 병을 가열,
살균한 다음 밀봉하여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두시면 되요!! ^^*
오이피클 만드는 방법 좀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오이피클 / 오이피클만드는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