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와 표고버섯을 이용해 모듬전을 만들려면?

부노트 bunote.com

새우와 표고버섯을 이용해 모듬전을 만들려면?[편집]

새우와 표고버섯을 주 재료삼아 모듬전을 만들려고 해요. 모듬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들이 뭔가요? 그리고 예쁜 전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
준비할 재료
느타리버섯 15개, 표고버섯 8개, 밀가루 적당량, 달걀 2개, 식용유 적당량, 붉은 고추와 소금 약간씩, 참기름 2작은술   만드는 방법
(1)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 씻고, 느타리버섯은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씻어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내어 찬물에 얼른 헹군 다음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 물기를 꼭 짠다.
(2) (1)의 느타리버섯은 기둥의 반을 잘라 펴서 소금, 참기름을 넣어 양념하고, 표고버섯은 그대로 소금, 참기름을 넣어 무쳐서 밑간한다.
(3) 붉은 고추는 깨끗이 씻어 곱게 채썰어 씨를 뺀다.
(4) (2)의 버섯 앞뒤로 밀가루, 달걀물 순으로 옷을 입힌 다음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모양을 살려 넣는다.
(5) (4)의 한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기 전에 (3)의 채썬 붉은 고추를 고명으로 얹어 고정시키고 뒤집어 노릇노릇하게 구워낸다.
 
 
 
 
Tip 버섯류로 전을 부칠 경우 물기가 많이 나와 모양이 예쁘게 부쳐지지 않을 뿐 아니라 물컹물컹하여 맛이 떨어진다. 따라서 버섯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내어 물기를 꼭 짠 다음 전을 부치면 이러한 문제가 말끔히 해결된다.  
         파래 새우전   파래 50g( 1뭉치 정도, 씻어서 꼭 짠양), 부추 30g, 홍고추 1/2개, 식용유 약간 새우살 50g... 소금,후추 반죽: 달걀 1개, 물 3큰술, 부침가루 5큰술   만드는법   1.파래는 소금을 넣고 조물 조물 주무른 다음  물에 3번 정도 헹구면서 깨끗하게 씻어 칼로 대충 다진다 2.부추는 잘게 쫑쫑 썬다 3.새우살은 굵게 다져 소금,후추로 밑간하고, 홍고추는 씨를 빼고 잘게 다진다 4.분량대로 반죽을 만든다 5.반죽과 준비한 파래, 부추, 새우살,홍고추를 넣고 섞는다 6.딜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서  앞뒤로  노릇하게 전을 부친다  

  • 전은 자주 뒤적이지말고 슬쩍 들어보아 잘 익었었으면 뒤집어 주세요

지꾸 뒤적이면 기름만 먹는답니다        

새우와 표고버섯을 이용해 모듬전을 만들려면? 관련있는 단어[편집]

모듬전 /



연관글[편집]

새우와 표고버섯을 이용해 모듬전을 만들려면?

새우와 표고버섯을 이용해 모듬전을 만들려면?(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