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다귀를 부드럽게 끓이는법(2)
뼈다귀를 부드럽게 끓이는법(2)[편집]
감자탕 끓일때 넣는 뼈다귀 말인데요.
뼈다귀 삶을때 무엇을 넣어야 고기가 부드럽나요.
저는 고기가 항상 뻑뻑하다고나할까, 아무튼 고기가 질겨서요.
아시는 분은 가르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요
요즘 드라마에서 김치감자탕이라고 나오던데, 혹시 어떻게 끓이는지 아시는분
맛있게 하는 비법좀가르쳐주세요.
답변 :
제가 알고 있는단골 감자탕집은 엄청나게 손님이 많습니다
24시간으로 영업을 하고 1층이지만 200평정도의 규모로 주차장까지 있는데 쉴틈없이 손님들로
꽉꽉 채워집니다.
주말엔 늦게 가면 30분~1시간정도 기다렸다가 돌아오기도 했답니다.
그집의 고기맛도 연하고 부드러운데 제가 알기론 고기를 우선 신선한걸로 준비하셔야하고
끓이실때 레몬즙을 약간 섞는 걸로 압니다.
또한 각종 재료를 집어넣어 만든 레몬소스를 주는데 사실 고기맛보 좋지만 레몬소스땜시
다시 찾는 이유가 대부분입니다
정확한 건 모르구염...
살짝 주방아줌마가 하는 얘기 들은거 거든염...화장실 가다가 ㅋㅋㅋㅋ^^
맛나게 끓이세효수현맘 (토론)^^
아참글구, 소주나 식초를 조금 넣으셔두 좋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