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김치 짜지않게, 맛있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깻잎김치 짜지않게, 맛있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편집]

남편이 깻잎김치 좋아하는데 제가 하면 늘 짜기만 하고 맛이 없어요. 시어머니가 한번씩 담아다 갖다주시는데 그건 하나도 안짜고 맛있거든요. 시어머니께 여쭤보면 되지만 전라도분이시고 연세도 많으셔서 제가 말을 잘 못 알아듣겠어요..-.-;; 깻잎김치 짜지않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간단한 깻잎 김치

*재료:깻잎 3kg, 쌀가루죽 1컵, 맑은 액젓 1/2컵, 굵은파 2컵, 마늘 1컵,생강 1/3컵, 김치용 고춧가루 1/2컵, 실고추 1/3컵, 물 10컵, 소금:천일염

*담그는 법

1) 넓은 그릇에 쌀가루죽 액젓 마늘 생강 고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는다. 파 실고추를 뿌려 넣고 4-5컵의 물을 부은 다음, 소금으로 간을 맞춰 다시 섞는다.
2) 위 양념을 깻잎 묶음을 하나씩 적셔, 항아리에 차곡차곡 눕혀 담는다.
3) 눌림을 하고, 소금물로 양념 그릇을 살짝 헹궈 위에 붓는다. 간을 맞추고 찬 곳에 둔다.

**깻잎 김치의 국물은, 물을 끓여서 뜨거울 때 부은 다음 그대로 식혀도 된다.

***전통 깻잎김치


들깨에는 비타민E와 F가 많이 들어 있어 특히 여성의 건강과 미용에 효과가 높다. 더욱이 피부가 거칠고 주근깨, 기미가 많은사람,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는 사람, 임산부 등에게 좋다. 들깨의 잎인 깻잎은 찜이나 쌈으로도 애용되지만, 연하고 어린 깻잎을 양념과 멸치젓국에 버무려서 만들면 깻잎김치가 된다.


재료


깻잎▶50단
무▶1개
쪽파▶50g
대파▶4대
마늘▶1통
생강▶1톨
고춧가루▶1컵
멸치젓국▶1/2컵
굵은 소금▶약간
물▶4컵

◆ 준비하기 ◆.
▶ 깻잎
연하고 어린 깻잎을 골라 물에 깨끗이 씻어 둔다.
▶ 무
몸매가 곱고 색깔이 흰 통 통한 것으로 고른다. 솔로 깨끗이 문질러 씻어 둔다.

◆ 요리하기 ◆.
▶ 준비한 깻잎을 소금물에 담가 하루 정도 식힌다.
▶ 무는 3cm 길이로 채 썰고 마늘,생강도 곱게 채 썰어 준비한다.
▶ 쪽 파로 3cm 길이로 썰고 대파의 흰 부분도 같은 길이로 채 썰어 준비한다.
▶ 무 채와 채 썬 재료들을 그릇에 넣고 고춧가루와 멸치젓국을 넣어 버무린다.
▶ 깻잎은 물기를 뺀 후 5~6장씩 겹쳐 놓고 준비한 양념을 켜켜이 놓는다.
▶ 양념을 넣은 깻잎을 용기에 차곡차곡 담고 소금물로 양념 그릇을 살짝 헹궈 위에 붓는다.



도움이 되셨길..

깻잎김치 짜지않게, 맛있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깻잎김치 / 깻잎김치짜지않게 /



연관글[편집]

깻잎김치 짜지않게, 맛있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깻잎김치 짜지않게, 맛있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