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분 해물요리 레시피

부노트 bunote.com

2인분 해물요리 레시피[편집]

이거 가정 수행평가인데 해물요리 레시피 20가지만 하면 됩니다. 제 메일은 [email protected]  인데 해주실분은 답변 달아주시고 메일로 파일 보내주시면 제가 포인트 정말 많이 드리겠습니다... 급합니다수현맘 (토론)  

답변 :
이곳저곳에 저마다의 레시피들이 있겠지만, 카민식 크림소스 해물 스파게티를 소개한다...  

    재료 ::: (2인분)   모듬 해물 두주먹(시판 시푸드 콤비네이션 사용), 그린홍합 4개, 양파 중 1개 잘게썰기, 적당한 크기의 데친 브로컬리 조금, 다진마늘 1큰술, 다진청양고추 2개분량, 파마산치즈가루 1큰술, 고트링 모짜렐라 치즈 두개, 밀가루 2큰술, 생크림 2컵, 우유 1컵, 물 반컵(농도를 봐서 물을 넣을 양을 조절하기), 바질 말린것 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추약간, 올리브유(엑스트라버진) 3큰술, 스파게티 170그램
 


 

  1.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다진마늘을 볶기. 아래사진처럼 타지 않고 하얗게 될만큼만,,

  2. 다진양파와 청양고추 넣고 볶기 (청양고추 반만 넣고 반은 마지막에 크림소스 끓을때 넣기)

  3. 해물을 넣고 물이 자작거릴만큼 볶는다.

  4. 밀가루를 넣고 풀어질때까지 잘 저어 루를 만든다.  



 

  5. 말린 바질을 넣고, 생크림과 우유를 일단 분량만큼 모두 넣고난 후 좀더 끓이다가 농도를 봐서 물반컵을 넣는다.    

 

생크림이 없어 휘핑크림으로 대체^^ 절대 달지 않고, 괜찮다.

  6. 파마산 치즈가루와 고트링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후, 저어가며 잘 섞고, 치즈가 녹고 부글부글 소스가 끓어 오를때까지만 끓인다. 중약불에서.. 아까 넣고 남은 청양고추를 이때 저으면서 넣어준다. 그래야 약간 칼칼한 맛이 살아난다.  

  7. 소스를 만드는 중간 과정에서 시간을 봐서 면을 삶는다.

  8. 스파게티면 삶기--- 넉넉한 분량의 물을 냄비에 넣고, 물을 우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1큰술과 올리브유 1큰술을 넣고 면을 넣는다. 면을 넣고 딱 9분만 삶으면 알단테로 삶아진다. 면을 씹으면 가운데 얇은 심이 있을정도로.. 자신 없으신 분들은 정확히 시간을 재면 된다.   면은 절대로 찬물에 행구지 말고, 채반에 바쳐 물기만 제거한후 소스에 버무린다.

  9. 부글거리는 소스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10. 데쳐 놓은 브로컬리를 끓는 소스에 넣고(안그러면 브로컬리가 죽이 된다) 삶아진 면을 소스에 넣어 버무려 완성시킨다.

    식성대로 타바스코나 파마산치즈가루를 더 넣어 피클과 함께 즐기기^^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초대식 상차림에서는 다른 메뉴도 함께 즐겨야 하니까,, 커다란 과기에 담아내고, 서빙 포크와 스픈을 곁들여 적당량을 먹고 싶은 만큼 먹는 것이 좋고, 2인정도의 상차림은 각자의 개인 파스타 그릇에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