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 달별로 청소하는 방법좀요

부노트 bunote.com

12개월 달별로 청소하는 방법좀요[편집]

12개월.. 1년동안 달별로 청소를 할때... 청소하는 순서.. 1월달엔 어떻게 청소하고.. 2월달엔 어떻게 청소하고... 그런게 있다고 하는데요~ 알려주세요~ 12개월 달별로 청소하는 방법요^^  

답변 :

1년 12개월 월별 청소 캘린더
1월
* 행운이 깃든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잠옷이나 베개 커버를 새것으로 교체한다.
* 아이가 쓰는 펜이나 노트 같은 학용품이 낡았다면, 남편의 사무용 수첩이 낡았다면 새것으로 바꾼다.
* 추위가 심할 때는 서랍 속에 쌓여 있는 안 신는 양말이나 낡은 속옷, 올 나간 스타킹은 버린다.

2월
* 눈이나 비로 더러워진 바깥 창문을 닦고 먼지와 말라서 떨어진 화초 잎사귀로 막히기 쉬운 베란다 배수구를 청소한다.
* 발렌타인 데이가 있는 달로 부부 금슬을 좋게 하려면 검은색 옷과 양말은 없애는 것이 좋다.

3월
* 낡은 인형이나 때가 잘 지지 않는 봉제 장난감들을 모아서 없앤다.
* 겨울 동안 잠잠하던 벌레들이 슬금슬금 생겨나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옷장 속 방충제를 교환한다.
* 화이트 데이가 있는 달로 옷장 속과 화장대, 욕실에 있는 거울을 중성 세제로 깨끗이 닦아 낸다.
* 새학기가 시작되는 때이므로 아이들의 학습 자료를 정리하고, 예전에 입던 체육복이나 교복은 처분한다.

4월
* 회사는 전근이나 부서 이동들이 이루어지는 때이므로 맞벌이하는 부부라면 자신의 자리 주변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것은 버린다.
* 청명이라는 절기에는 집안 대청소를 하여 청결한 생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 손수 만든 도시락을 들고 바깥나들이 나가기 좋은 시절. 냉장고 안을 정리하고 중성 세제 희석액으로 내부를 닦는다.

5월
* 향긋한 차 한 잔이 어울리는 시기에 맞게 커피 메이커나 주전자 등 차와 관련된 도구들 을 모아 깨끗이 씻는다.
* 어린이날에는 아이의 성장을 기뻐해 주고 작아서 입지 못하는 옷과 신발들을 처분한다.
* 햇볕이 좋은 날 이불을 보송보송하게 말린다. 침구는 바깥 공기와 햇빛과 접하는 것만 으로도 감촉이 좋아진다.
* 어버이날에는 부모님이 쓰는 자동차나 자전거 청소를 해 드린다.

6월
* 초여름이 시작되므로 옷장 안의 옷을 여름옷으로 바꾼다. 이때 3년 이상 입지 않은 옷 은 버린다.
* 일 년 중 상반기가 끝나는 무렵에는 집 안의 시계와 손목시계들을 다시 한 번 점검한다.
* 점차 더워지기 시작하는 무렵으로 선풍기와 에어컨디셔너를 청소하고 제습기를 사용 하도록 한다.
* 햇볕이 강해지는 때이므로 블라인드를 닦고 커튼은 떼어서 세탁한다.

7월
* 장마로 인해 습기가 많은 7월에는 베란다 청소에 신경 쓴다. 거실과 베란다 사이 창틀에 낀 먼지도 말끔히 제거한다.
* 젖은 신발은 햇볕에 바짝 말린 다음 신발장에 수납하도록 한다.

8월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는 주방을 꼼꼼히 관리한다. 금이 간 컵이나 녹슨 가위, 까맣게 탄 젓가락, 쌓여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빈 병들을 모두 버린다.
* 처서가 되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욕실 청소를 한다. 욕조와 세면대, 배수구를 세제로 닦아 반짝반짝 윤기가 나게 한다.

9월
* 가을이 시작되면 식기장 속 그릇들은 종류와 크기별로 구별하여 지정석을 정한 뒤 가지런히 나열하도록 한다.
* 애완 동물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쓴다. 동물의 집과 밥그릇 등을 깨끗하게 닦아서 냄새를  제거한다.

10월
* 겨울철에 입을 옷을 꺼낼 시기. 빛 바랜 모자나 낡은 키홀더, 벨트와 같은 소품은 버린다.
* 독서의 계절이라는 가을에는 책장 정리가 필수다. 앞으로 읽을 책과 이미 읽은 책을 구분 지어 책장에 꽂는다.
* 최근 우리 나라에도 서양의 축제인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메이크업과 독특한 패션들로 축제 기간을 즐기는데, 이 시기에 맞추어 화장대를 깨끗이 정리한다.

11월
* 추위가 시작되기 전 난방 기구를 꺼내어 손질해 둔다.
* 겨울에는 반신욕으로 추위를 이겨 내고 건강을 유지하면 좋다. 목욕 스펀지와 각질 제거용 돌과 같은 용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더럽거나 변색된 것은 버린다.

12월
*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대청소를 실시한다. 평소 청소에 소홀했던 텔레비전 뒤쪽과 천장의 먼지 제거 등에 신경 쓴다.
* 예전에 받았던 연하장과 카드는 보내는 사람의 정성을 생각하면 버리기가 쉽지 않지만  가능한 2년 이상 지난 것은 없애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