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여행 식단 좀 짜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1박 2일 여행 식단 좀 짜주세요[편집]

2월 29일 아침에 출발해서 광릉수목원에 들렸다가 청계호수에 있는 펜션에 2시쯤 도착해 하루를 묵을 생각입니다.

수목원에서 피크닉 도시락으로 해결을 한 후,
펜션에서 저녁 때. 바베큐 그릴이 그 곳에 있다고 하니 고기를 구워먹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아침겸 점심을 해결하고 와야할텐데요.

식단 좀 짜 주세요수현맘 (토론) 저두 일이 바쁘고 남자친구도 일이 바쁘고 해서
머리 쓰기가 싫네요. (죄송)

1.피크닉 도시락은 어떤게 좋을까요?
요리법도 좀

2.고기를 구워먹을 때. 밥이랑 국이랑 머 반찬 같은 것도 있어야겠죠?
이 식단 좀 짜주세요.
고기는 어떤 게 좋을까요? 삼겹살은 제가 별루 안 좋아하는데.

3.그 담날 아침겸 점심..
술도 한잔 하고 잘테니깐 속이 풀리는 게 좋을 것 같은데..ㅋㅋ



답변 :
잘은 모르지만 아는것을 써 보자면,

1. 피크닉 도시락이라고 해서 많이 다를건 없구요, 종류를 늘리면 번거롭지만 먹을때 행복하답니다^^
칸칸히 나누어진 찬합에 한칸엔 김밥 2-3 종류 넣으시구요, 한칸엔 샌드위치 넣으시고, 한칸엔 닭튀김같은 기교가 좀 필요한 것들 넣으시고 마지막으로 과일, 샐러드 같은거 준비하시면 풍성하고 좋아요.(손은 좀 많이 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김밥은 그냥 싸도 좋지만 몇줄은 누드김밥으로 하시면 색 대비도 되구요, 왠지 더 맛있답니다.(김발에 랩을 깔고 하시면 됩니다.)

샌드위치는 참치에 양파 마요네즈 후추 소금 섞고 빵을 구워서 버터 바르고 올린뒤 피클 다져서 올리셔서 참치 샌드위치 만드시구요, 간단한 달걀 샌드위치도 몇개 넣으시면 될듯 하네요. 불고기 넣은 불고기 샌드위치도 인기 좋은 음식이에요.

닭튀김엔 카레가루에 코코넛 뭍혀 튀기시면 맛있는데요, 여행용 도시락이니까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삶아서' 튀기세요.그래야 식어도 맛있거든요. 닭튀김 말고도 맛있는 별미요리 싸가시면 될텐데 기억이 안 나네요.


과일은 다 닦아서 깎고 예쁘게 담으시면 편리하게 드실수 있으실거구요, 샐러드 드레싱은 마요네즈 넣은 것보자 과일 넣은 드레싱이 맛있어요. 마요네즈 드레싱은 맛이 무겁고 별로더라구요.
드레싱은 다른 그릇에 담아 준비하셔야 그곳에서 아삭한 맛을 즐기실수 있어요.

2. 그냥 고기도 좋지만 소세지도 좋아요. 여러 종류로 사서 구워먹으면 편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하구요. 빵과 피클 양파 케첩을 가지고 가시면 핫도그를 드실수도 있으니까요 여러모로 좋죠.

스테이크 고기도 두툼하니 맛있구요, 삼겹살은 싫으시다면 항정살은 어떠실지요? 가격이야 삼겹살보다 비싼 귀한 부위지만 기름기가 많이 느껴지지도 않구요 맛이 좋으니까요( 이 부위는 고기와 비계가 아주 촘촘히 붙어 있는데 정말 맛있어요. 한번 빠지면 삼겹살을 절대 못먹죠-)

바비큐를 맛있게 먹으려면 야채도 여러종류 가져가시고, 고기도 여러 종류로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2분이서 가시면 스테이크 고기같은건 1인분이면 충분하실거에요. 정육 코너에 물어 보시면 여러가지 맛있는 부분 추천해주시고 하니까요-

꼭 밥을 드셔야 하지 않으시다면 김치 칼국수 끓이는게 맛도 깔끔하고 좋구요(멸치육수만 있으면 간편해요), 1박2일이니만큼 밥을 하시는 것보단 햇반을 이용하시는게 짐도 적고 편리해요.

고구마랑 감자는 구워먹기 좋으니 꼭 챙기시구요,(정말 별미랍니다!) 과일 있으면 정말 만족스럽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3. 간단히 김치찌개 해서 어제 남은 고기 넣고 하시면 맛도 풍부하고 좋구요, 계란찜도 좋아요.
비닐봉지에 계란, 물(계란의 1/4정도의 양), 파 소금 넣고 봉지를 묶으신후 중탕해서 냄비에서 몇번 돌려가며 익히시면 야들야들하니 좋아요. 계란찜 만드실때 유의할점은 봉지에 공간 남겨서 묶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절주절 많이는 썼는데 도움 되셨을까 모르겠네요.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연관글[편집]

1박 2일 여행 식단 좀 짜주세요

1박 2일 여행 식단 좀 짜주세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