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는 어떤게 좋을까요?
회사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는 어떤게 좋을까요?[편집]
회사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는 어떤게 좋을까요?
답변 :
실내 오염을 효과적으로 정화하는 대표적인 실내 식물 4종을 소개할게요.
◆스파티필름
미항공 우주국(NASA) 출신인 월버튼 박사의 50가지 공기정화 테스트에서 10위를 차지한 이 식물은 음식 냄새 등 여러 가지 냄새를 흡수하는 냄새정화 기능도 있어 식당, 뷔페, 거실, 주방 등에 두면 좋습니다. 반양지/반음지식물이라 직사광선이 아닌 약간의 실내광으로도 기르기에 충분하며 햇빛에 두면 흰 주걱모양 꽃이 일 년 내내 핍니다. 일반 실내정화식물보다는 많은 물을 먹습니다.
◆아레카 야자
아레카 야자 역시 가정에서 꼭 있어야 할 대표적인 관엽 식물로 꼽힙니다. 관엽 식물 중 가장 뛰어난 식물로 꼽히는 아레카 야자는 겨울철 실내라면 장소를 불문하고 꼭 필요한 식물로, 약 1.8m 크기가 되면 하루 동안 약 1리터라는 엄청난 양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방출하기에 가습기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공기 속에 있는 화학적인 독소를 함께 정화하기에 건조해진 피부와 실내를 쾌적하게 만드는데 매우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이 역시 반양지/반음지 식물로 환한 곳에 두면 굳이 직접 햇빛을 쐬지 않아도 됩니다.
◆관음죽
공기정화 탁월기능이 탁월한 관음죽은 어둡고 습기가 많은 공간에서도 잘 자라면서 암모니아 가스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현관, 계단, 일반 사무실은 물론 화장실까지 공기가 아무리 탁한 곳에 두어도 그 효용이 뛰어나며 그늘에서도 생명력이 좋고 추위에도 강하다.
◆산세베리아
음이온 방출로도 유명한 산세베리아는 천년란이라고도 불리는 그 또 다른 이름처럼 오랜 생명력을 자랑합니다. 한 때 화훼농가수입이 격감한 이유가 산세베리아와 같은 공기정화식물들이 하도 죽지 않고 오래 살아남아서라는 농담 같은 뜬소문이 들릴 정도니 기르기는 어렵지 않은 셈입니다. 선인장과 같이 2∼3주에 단 한번 물을 주는 것으로도 건강하고 싱싱한 모습을 유지하는 이 식물은 밤에 주로 산소를 배출하는 식물로 침실 등의 실내에 두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팔손이나(남해 및 거제도에서 자라는 상록 활엽수 관목. 공기정화기능을 가져 정원수로 많이 쓰임) 남천나무, 만냥금, 금전수(풍수상 부자가 되는 나무들) 등이 실내 어디서나 기르기가 좋고 반음지에서도 천천히 자라며 병충해가 없는 좋은 실내용 조경수로 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