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타일 틈새 깨끗하게 하려면 뭘로 청소해야 되요?(1)
화장실 타일 틈새 깨끗하게 하려면 뭘로 청소해야 되요?(1)[편집]
화장실 타일 틈새는 청소를 매일 할수도 없고 때가 잘 지워지지도 않아요
쉽게 지울수 있는 방법이라도 있을까요
전 퐁퐁으로 지우는데요
그리 썩 잘 지워지는것 같지 않네요
답변 :
타일 틈새
아무리 반짝반짝 윤기가 나는 화장실이라도 타일과 타일 사이에 검은곰팡이가 피면 청결상태가 의심되기 마련이다. 타일 틈새는 한번 검은곰팡이가 끼면 강력한 세제를 사용해도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욕실 청소 전 미리 세제와 칫솔로 애벌청소를 해야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휴지를 깔고 세제를 뿌려놓는다
아무리 뜨거운 물을 붓고 칫솔로 타일 틈새를 박박 문질러도 검은곰팡이는 쉽게 없어지지 않아요. 얼룩이나 곰팡이가 심한 부분은 휴지를 깔고 그 위에 세제를 뿌려둬요. 한 시간 정도 후에 휴지를 떼어내고 칫솔로 살살 문지르면 찌든 때까지 말끔하게 없어진답니다.
틈새를 따라 원액을 뿌려 물로 헹군다
좁은 욕실에 허리를 구부리고 앉아서 타일 바닥을 닦다 보면 힘들 때가 많아요. 타일 틈새는 주둥이가 얇고 뾰족한 락스로 청소하면 간편하게 묵은 때를 없앨 수 있어요. 욕조와 맞닿는 타일 틈새, 욕실 가장자리 등에 원액을 뿌리고 5분 후에 물로 헹구면 반짝반짝 윤기가 나서 효과 만점이에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실리콘 부분은 덧칠한다
오래된 아파트라 아무리 세제로 청소를 해도 타일과 타일을 이은 실리콘 부분의 누런 때는 없어지지 않더라고요. 칫솔로 문지를수록 이음새만 해져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전용 제품으로 칠해줘요. 펜처럼 쓸 수 있는 코팅 용액을 틈새를 따라 쭉 칠하고 10분 후 타일 바깥부분만 정돈해주면 돼요. 틈새가 하얗게 변하니까 꼭 타일을 새로 깐 것 같답니다.
화장실 타일 틈새 깨끗하게 하려면 뭘로 청소해야 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화장실타일청소 / 타일틈새물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