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을 보지 않아야 잘 사는 식물에는 어떤것들이 있죠?

부노트 bunote.com

햇빛을 보지 않아야 잘 사는 식물에는 어떤것들이 있죠?[편집]

햇빛을 보지 않아야 잘 사는 식물에는 어떤것들이 있죠?

답변 :
제가 알기론 난은 햇빛을 보지 않는것이 좋다고 하던데...
난과의 식물은 세계 곳곳에 분포해 있으나 주로 아열대 지방에 많이 자생하며, 온대지방에서도 열대에 가까운 곳에 난이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난의 종류는 3천속 3만종 이상이나 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범위보다 훨씬 넓고 많다. 그러므로 다양한 종류의 난을 세계 곳곳에서 애호하고 감상하는 것이다.

난과식물은 원예학적으로 꽃과 향의 감상과 더불어 사계절 푸른 잎을 감상할 수 있는 동양란과 화려한 꽃과 진한 향을 맡을 수 있는 서양란, 귀엽고 앙증맞은 야생란 3가지로 분류할수 있다.

동양란은 우리나라와 중국 대만 일대, 일본에서 나오는 심비디움속(Symbidium)의 춘란, 한란, 혜란, 금릉변과 네오피네티아속(Neofinetia)의 풍란, 덴드로비움속(Dendrobium) 석곡, 에어리데속(Aerides)의 나도풍란 등을 일컬어 동양란이라고 한다.

서양란은 서양에서 자라는 난이라고 알기 쉬운데 영국을 중심으로 개발, 보급된 난이며, 동남아 일대와 남미 브라질의 밀림지대나 아프리카,멕시코의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난을 말한다. 서양란은 원래의 종과 교배된 종들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다.

동양란은 늘 푸른 잎과 맑고 깨끗한 향기, 수줍은 듯 소박하면서도 잎이 주는 선의 아름다움을 들 수 있다. 대만은 300종 이상, 일본은 230여 종의 난과 식물이 분포하는 데 비해 우리나라는 약 90여종의 난과식물이 자생한다. 그 이유는 기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사계절 변화를 겪으면서 중부 이북으로 겨울에는 너무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이라고 한다.

순수하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주는 야생란은 어떤이의 말을 빌자면 여인의 아름다움이라고 비유하였다. 야생란은 요즘 더러 산에서 채취해다 기르는 사람이 있긴 하지만 극히 드물고, 산에서 그대로 자라는 것을 감상하는 것이 좋다. 동양란을 제외한 광범위한 난과식물을 총칭하여 야생란이라고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