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 버릴때 어떡해야해요?

부노트 bunote.com

폐식용유 버릴때 어떡해야해요?[편집]

어떻게 해서 버려야 오염안되는거죠   알려주세요!!

답변 :
안녕하세요~!! 님이 아파트에 사신다면 기름 수거함에 버리시면 가장 안전한데.. 만약 이런것이 없으시다면 우유팩에 담아 보관하시다가 못쓰는 기저귀나 종이에 흡수해서 버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1석 2조의 방법은 비누를 만들어 사용하시는 건데요.. 환경오염도 안되고.. 빨래 비누로도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폐 식용유로 비누 만들기


준비물:
큰 대야, 작은 대야 (플라스틱류), 대나무 소쿠리나 철망, 계량컵 또는 우유팩(500mL 또는 1L), 가성소다, 젓는 막대, 폐 식용유(18L 정도)
방법:
1. 폐 식용유 거르기


큰 대야에 폐 식용유(18L)를 대나무 소쿠리나 철망으로 걸러낸다.
폐 식용유의 양은 18L 정도가 적당하다. 이 정도의 양이면 4가구가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는 재생 비누를 만들 수 있다. 소쿠리나 철망을 이용해 반드시 이물질을 걸러내야 한다.
(님의 경우에는 폐식용유가 아니라 유통기한 지난거니깐 안걸로도 됩니더..)
2. 가성소다수 만들기


작은 대야에 물을 5L정도 담고, 3kg정도의 가성소다를 부어 가성소다수를 만든다.
폐 식용유 18L에 알맞은 물의 양은 5L 정도이며, 가성소다는 반드시 98% 짜리로 2.7~3 kg 을 준비한다.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독한 냄새가 나므로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 가성소다를 물에 풀면 양잿물이 만들어 지며, 이 때 대야가 따뜻해진다. (4통이면 7.2리터네요. 반보다 약간 작은양으로 하는게 좋을듯.)

3. 폐 식용유에 가성소다수 붓기


가성소다수를 폐 식용유에 붓고, 40분간 막대기로 젓는다.
가성소다수를 폐 식용유에 섞을 때는 물이 튀지 않도록 천천히 부어야 하며, 단번에 섞는 것이 중요하다. 가성소다수가 풀리기 시작하면 곧바로 옆에서 막대기를 한 방향으로만 정확히 40분간 저어준다. 이 때, 쌀겨나 소기름을 같이 넣으면 더 질 좋은 재생 비누를 만들 수 있다. 식용유는 노란색에서 하얀색으로, 그리고 다시 하얀색에서 흑갈색으로 변하면서 응고된다.

4. 통에 담아 말리기


만들어진 재생 비누 액을 스티로폼 상자나 플라스틱 통에 붓고 7~10일 정도 말린다.
스티로폼으로 된 생선 상자나 플라스틱 통, 우유 갑 등 원하는 용기에 약간 응고된 식용유를 붓고 7~10일간 말린다. 식용유를 통에 부은 후 3시간정도 경과한 후에, 적당한 크기로 칼 금을 해놓으면 굳은 후 잘라서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폐식용유 버릴때 어떡해야해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페식용유 / 폐식용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