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부츠를 잘 관리하는방법

부노트 bunote.com

털부츠를 잘 관리하는방법[편집]

털부츠는 처음 신어보는거 같아요.. 안쪽에도 털이 있어서 발바닥도 따뜻해요.. 근데 어떻게 관리를 해야 오래 신을 수 있는지 가르쳐주세요.. 뭐라도 묻었거나 물기있거나 할때 관리하는거랑.. 신문지 얘기도 있던데 아는거 전부다 가르쳐 주세요 보관하는방법도!! 밖에 나갔다가 들어올때 놔둘때랑 신발장 안에 넣어두거나 아니면 베란다에 놔두거나.. 이런걸로 보관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아무튼 관리방법 가르쳐주세요^^

답변 :
1 부츠는 장기간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와 보관이 중요한 신발이다. 잘못 보관할 경우 일 년밖에 신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새것처럼 오랫동안 신을 수 있다.

부츠는 처음 신기 전에 구두약으로 먼저 닦아 주는 것이 좋다. 구두약은 부츠에 막을 형성해서 상처를 방지하고 가죽 수명을 연장하는 데 좋다. 부츠가 눈이나 비에 젖으면 가죽의 통기성,탄력성,보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마른 헝겊으로 물기를 꼼꼼히 닦아준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 부츠 전용 키퍼로 주름이나 형태가 망가지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만약 없을 경우 신문지나 종이를 말아 넣어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올겨울 많이 선보여진 스웨이드 소재의 부츠는 먼지와 수분을 멀리해야 한다.

탠디 마케팅팀 신순정씨는 “먼지가 많이 붙었을 때는 브러시로 털을 일으키면서 털 안쪽에 묻어 있는 먼지와 오물을 털어내면 된다”며 “더러워진 정도가 심하다면 스웨이드 전용 로션을 이용해 닦아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2

3 그냥 일반 어그 부츠는 페브리즈 뿌려 보관하시고 너무 심하게 더러워졌을 경우엔 요새 어그 세탁 많이 해주니깐 세탁소에 맡기 시는게 좋고 가죽부츠는 가죽 전용 액체 클리너로 닦으시구요 그리고 모양을 잡아주는 롱부츠 전용 키퍼나 아니면 신문지를 말아 넣어주시면 모양 안 흐트러지고 예쁘게 잡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