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해산물찜은 어떻게 만드나요?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콩나물 해산물찜은 어떻게 만드나요?

콩나물안에 전복, 새우 등 많은 해산물들과 함께 양념으로 무쳐 찜을 하는 요리가 있는 것 같던데요. 이 요리 만드는 방법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답변 :
콩나물 해물찜 만드는 법이에요. 사진만 봐도 땀이 뻘뻘 날 듯 하네요;  

    ▲재료: 콩나물(대가리 뗀 것) 800g, 양파 200g, 미나리 180g, 대파 50g, 낙지, 오징어, 새우 1kg, 붉은 고추 4개, 할라피뇨 고추 2개, 들기름 3큰술, 감자전분가루 2큰술, 물 3큰술, 통깨 3큰술, 다대기양념(다진 마늘 100g, 국간장 5큰술, 다진 생강 5g, 고춧가루 60g, 설탕 3큰술, 소금 1/2 작은술, 후춧가루 1작은술)

▲만들기:   콩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떼고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양파는 슬라이스하고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미나리는 깨끗이 씻어 잎을 다 떼고 줄기만 적당한 크기로 썬다.

낙지, 오징어, 새우는깨끗이 손질하여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커다란 볼에 분량의 다대기 양념을 넣고 고루 잘 섞은 다음 프라이팬에 분량의 들기름을 두르고 어느 정도 달궈지면 미리 만들어둔 다대기 양념을 넣고 볶는다.

프라이팬 가장자리의 양념이 보글보글 끓으면서 매운 향이 나면 불을 끈다.

커다란 웍에 미리 데쳐둔 콩나물, 양파, 대파를 펼쳐 담고 준비한 다대기 양념을 반만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양념이 야채에 배도록 한다.

데쳐둔 해물을 넣고 다대기 양념 나머지 반을 담은 후 다시 손으로 조물조물 무친다.

해물과 콩나물에 양념이 고루 배면 강한 불에서 볶는다.

어느 정도 볶으면 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때 손질해 둔 미나리와 썰어둔 붉은 고추와 할라피뇨 고추를 넣는다.

물에 감자 전분가루를 섞어 전분 물을 만들어 넣고 한번 끓으면 저어주다 통깨를 뿌려 낸다

콩나물 해산물찜은 어떻게 만드나요? 관련있는 단어

콩나물해산물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