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펫청소 쉽게하는 법 없을까요?

부노트 bunote.com

카펫청소 쉽게하는 법 없을까요?[편집]

카펫청소 쉽게하는 법 없을까요???

답변 :
카페트를 처음 구입하면 노는 털망울(pilling)이나 여분의 Pile이 붙어 있어 다소의 먼지가 나온다. 이는 잠시 동안이니 다음 사항을 유의하면 쉽게 제거된다.
카페트는 직물이므로 험하게 손질하면 Pile을 상하게 하고 내구성을 손실하게 한다. 그래서 매일 손질을 하되 가볍게 비로 쓸어주면 된다. 이때 쓸어내는 방법은 Pile 제직결 방향으로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월 1회 정도의 손질로는 중성세제를 탄 양동이 물에 걸레를 적시고 꼭 짠 다음, 그 걸레로 카페트 표면을 닦아 주면 된다.
연 1회 손질방법으로는 가정의 경우 대청소를 한다. 이때 카페트도 할 수 있는 한 문 밖에서 카페트를 뒤집어 들고 후면을 간단한 도구로 두들겨 Pile 사이에 끼어 있는 이물질을 털어낸다. 이때 부분적으로 더러워진 부분은 중성세제로 닦아주면 된다. 또한 전체를 세탁할 경우는 면적이 넓어 움직일 수 없을 때에는 우리 나라에도 전문세탁상(카페트 크리닝 회사)이 있으니 전문상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다.
사용 도중 일반적으로 유의할 사항으로는 가정에서 에리어 카페트 (식탁받침)의 경우는 수시로 방향을 바꾸어주어 Pile 소모가 균일하도록 해 주고 또한 무거운 가구, 피아노에 눌려 찌그러진 부분은, 소재가 양모면 시간이 조금 경과하면 원형을 되찾는데 타섬유의 경우는 증기 아이론을 사용하던지 찌그러진 부분을 물에 적시고 Pile을 일으킨 다음 Pile 결 방향으로 브러시를 문지르면 효과적이다. 분만 아니라 사용도중 접착제 등, 기포의 노후로 Pile이 빠질 때에는 뽑아버리지 말고, 그곳의 Pile과 수평이 되도록 가지런히 가위로 자르면 된다.
때 및 이물질을 손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약품과 도구를 준비하여 두고 제거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