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초밥 어떻게 만드나요?
치즈초밥 어떻게 만드나요?[편집]
치즈초밥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 쫌 알려주세요~
답변 :
준비할 재료
당근 100g, 다진 파슬리 2큰술, 슬라이스치즈 5장, 김 2장, 따뜻한 밥 4공기,
배합초(식초 4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작은술), 소금 약간, 다시마물 ½컵
만드는 방법
(1) 작은 그릇에 배합초를 분량대로 섞어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간 돌려 설탕이 녹으면 따뜻한 밥 위에 붓고 섞어 식힙니다.
(2) 당근은 잘게 다져 다시마 우려낸 물을 붓고 소금간하여 물기가 없을 때까지 조립니다.
(3) 파슬리는 잎만 떼어 곱게 다진 후 면보자기에 싸서 흐르는 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 포슬포슬한 가루로 만듭니다.
(4) 초밥이 식으면 조린 당근과 다진 파슬리를 섞어 손에 촛물을 묻혀가며
갸름한 원통 모양으로 뭉칩니다.
(5) 슬라이스치즈는 초밥 위에 얹을 것이므로 초밥 크기에 맞춰 자르고
김은 살짝 구워 1cm 폭으로 잘라둡니다.
(6) 초밥에 치즈 자른 것을 올리고 김띠를 두릅니다.
치즈초밥 어떻게 만드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치즈초밥 / 치즈초밥요리 / 치즈초밥만드는방법 / 초밥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