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화초들은 어떤게 있을까요?(1)
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화초들은 어떤게 있을까요?(1)[편집]
취미생활을 하나 하고 싶은데 평일에는 밖에 나가기가 힘들고 그렇다고
애완 동물을 키우자니 신경쓸것이 너무 많고 해서 화분을 길러보려고
하는데요. 어떤 화분들이 처음에 키우기 좋을까요?
답변 :
초보가 기르기 좋은 화초는 …
제라늄 사계절 내내 붉은색, 주황색, 보라색 등의 꽃을 피우는 대표적인 실내 화초.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창가에 두면 무럭무럭 자란다. 흙이 늘 젖어 있으면 뿌리가 썩을 염려가 있으므로 적당히 줄 것.
수국 하루라도 물을 거르면 줄기가 축 늘어질 정도로 수분 흡수와 증발이 잘 된다. 밝은 곳에 두고, 흙이 마르지 않도록 매일 물을 듬뿍 준다. 너무 많이 자라면 줄기에 무리가 가므로 지지대를 해주어야 한다.
베고니아 종류만 해도 2000가지가 넘는다. 햇볕을 좋아해 베란다나 창가에 두면 좋다. 10∼20℃의 따뜻한 실내가 알맞다.
미니 장미 햇볕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는 밝은 장소에 두어야 꽃을 피운다. 뿌리가 마르지 않도록 스프레이 등으로 일정한 습도를 유지해준다.
히아신스 물을 잘 먹는 화초이므로 수경재배해 키우는 게 좋다. 수경재배를 할 때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갈아준다. 햇빛을 좋아하므로 직사광선이 들어오는 곳에 둔다.
수선화 한번 심어두면 별다른 잔손질이 필요하지 않아 키우기도 쉽다.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약간 습하고 서늘한 기후를 좋아한다.
가랑코에 줄기나 잎에 수분을 저장하는 화초로 건조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게 특징. 햇볕이 잘 들고 습하지 않게만 관리해주면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 화분 받침에 물이 고이면 뿌리가 쉽게 썩으므로 주의한다.
시클라멘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거실 창가에 두면 잘 자란다. 물은 2∼3일에 한 번씩 충분히 주되 뿌리가 쉽게 썩기 때문에 받침에 고인물은 즉시 따라버린다.
초보자가 키우기 좋은 화초들은 어떤게 있을까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초보자용화분 / 키우기쉬운화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