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관리하기 쉬운 '난' 종류 추천해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초보자가 관리하기 쉬운 '난' 종류 추천해주세요[편집]

안녕하세요~ 제가 관상용으로 난을 키워볼까 하는데요, 난도 종류가 여러가지네요... 이중에서 난 처음 키워보는 초보자가 비교적 관리하기 쉬운 '난'을 알려주세요~ 가격대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
   남들이 많이 키우는 흔한 난 보다 좀 특이하고 멋진 난을 추천해 드립니다.                  파피오페딜럼 Paphiopedilium 이라는 양난입니다. 화원에서는 씨프리페디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인도, 인도네시아, 뉴기니 등에서 살고 있습니다. 땅속에 뿌리내리고 사는 지생란입니다.      요즘 화원에가면 매우 인기있는 난이기도 합니다. 꽃의 모양은 우리나라 복주머니란(개불알란)과 거의 같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복주머니란도 파피오페딜럼 Paphiopedilium 속입니다. 우리나라 복주머니란은 좀 까다로운 편이지만 파피오는 잘 삽니다.      직사광선은 싫어하지만 서늘한 곳을 좋아합니다. 12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아니면 잘 살아갑니다.     
                  < 우리나라 복주머니란 >      파피오페딜럼의 좋은 점은 깨끗한 수태에 심었을 경우 받침대에 물을 부어놓으면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살 뿐만 아니라,  꽃 모양이 독특하고 색상과 무늬가 다양하여 수집하는 매니아도 많습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난이 아니므로 그다지 흔하지도 않고 꽃이 피어있는 기간도 두달 가까이 되므로 충분한 감상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크게 자라는 품종이 아니어서 어디다 놓아도 잘 어울립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다른 양란도 마찬가지지만 향기가 없습니다.        < 이상입니다 >

초보자가 관리하기 쉬운 '난' 종류 추천해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초보자 / 난 / 양란기르기 / 파피오페딜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