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김밥 마는 법좀!(2)

부노트 bunote.com

참치김밥 마는 법좀!(2)[편집]

내일 동생이 소풍간다는데 부모님이 여행가셔서 제가 김밥을 싸줘야할거 같은데; 이왕 하는거 그냥 김밥말고 좀 특별해보이는 참치김밥을 해주려는데 만드는 법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


■주재료


      달걀 4개, 참치 한캔, 오이 두개, 김밥용 조린 우엉, 깻잎,당근 한개, 게맛살, 오이, 단무지, 김

■부재료 참기름, 통깨, 소금, 설탕조금, 마요네즈, 식용유     ■조리법


1. 단무지는 깨끗히 씻어서 김길이에 맞게 길쭉하게 썰고, 오이도 길이를 맞추어 길게 썬 후 소금에 살짝 버무려 둔다. 깻잎은 씻어서 꼭지를 따둔다.


2. 게맛살과 오뎅은 길게 잘라두고 당근은 채를 썰어서 이 모두를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볶아준다.


3. 달걀은 소금을 약간 넣고 잘 풀어준 후 후라이팬에 가스불을 약하게 해서 조금 두껍게 구워서 길게 자른다.


4. 참치는 마요네즈와 설탕을 약간 넣고 충분히 부수어 둔다.


5. 약간 꼬들한 밥에 참기름과 소금약간 설탕약간을 넣고 잘 비벼둔다.


6. 김을 김밥말이용 발위에 올리고 밥을 4분의 3정도를 채워서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놓는다. 이때 깻잎은 중앙쯤 위치하도록 펴놓고 그 위에 잘 부순 참치를 올려 깻잎을 참치를 잘 감싸도록 말아주고 다시 다른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 김밥을 싼다.



7. 잘 갈아둔 칼으로 김밥을 썰고 위에 통깨를 흩어 주면 끝 ~ ^^*     ■요리 TIP



1. 마요네즈와 참치가 완전히 어울어지도록 아주 충분히 섞어주어야 참치가 입에서 녹는다.



2. 김밥을 말때는 밥을 김위에 골고루 펴야하고 밥양을 잘 조절해 너무 작거나 너무 커서 터지지않도록 조심한다.  

참치김밥 마는 법좀!(2) 관련있는 단어[편집]

참치김밥 /



연관글[편집]

참치김밥 마는 법좀!

참치김밥 마는 법좀!(1)

참치김밥 마는 법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