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키울만한 화초

부노트 bunote.com

집에서 키울만한 화초[편집]

집안에서 화초를 키우고 싶은데 경험이 없거든요. 생명력이 강하고 쉽게 키울수 있는 화초 추천해주세요.

답변 :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는 다육식물 게발선인장


▣꽃의특징


크리스마스에 전성기를 맞이한다고 해서[크리스마스 캑터스]라고도 한다.
그러나 게발 선인장과 카니발리즘의 교잡종으로 만들어진 품종군의 하나가 크리스마스 캑터스나 덴마크 캑터스이다.

다양한 품종 개량으로 빨간색,분홍색,오렌 지색,흰색,혼합색 등 여러 가지 꽃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생장기에 잎의 역할을 하는 것은 마디줄기로, 그 끝에 둥글 게 꽃봉오리 맺히고,한 달 정도면 아름답고 광택이 나는 꽃이 핀다.


▣일반적인관리법


시판되는 화분용 화초를 구입했을 때 튼튼하게 붙은 꽃이나 봉오리가 떨어져 버리는 경우가 있다.이것은 화분의 환경이 급격히 변화했기 때문이다.

실내에서는 햇빛이 드는 창가등에 두는데 온도가 낮은 계절이므로 꽃봉오리가 많은 화분에는 가끔씩 물을 뿌려서 수분을 보충해 준다
.단 다육 식물이므로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안 된다.표토가 완전히 마른후에 물을 준다.
꽃이 피기 시작한 것에는 비료를 주지 않는다


▣꽃이 진 후의 손질


시든 꽃은 재빨리 제거해 준다.3월까지는 실내에 두는데,어느 정도 따뜻해지면 실외에 둔다


▣다음 해에도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햇빛이 강한 한여름에만 통풍이 잘 되는 밝은 그늘로 옮겨 주고,
가을까지는 충분히 햇빛을 쬐어 준다.

비료는 4~6월에 화학 비료를 충분히 주고,장마철이 되면 중단한다.v꽃눈이 생기는 9월까지 비료를 주면 마다줄기만 늘어 꽃이 피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옮겨심기가 필요한 화분


물을 주어도 잘 스며들지 않는 화분은 옮겨 심기를 해 주는데 4~5월이 가장 적합하다.
줄기가 많이 자라 모습이 흐트러진 경우는 많이 자란 부분을 살짝 비틀면서 떼어 내고 꺾꽂이를 이용해 화분의 수를 늘린다.




연관글[편집]

집에서 키울만한 화초

집에서 키울만한 화초(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