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해충 퇴치하는 방법은?
집안 해충 퇴치하는 방법은?[편집]
집안 해충퇴치방법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해충 퇴치 방법과 함께.... 집안 해충 안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도 알고싶구요수현맘 (토론) 2016년 5월 28일 (토) 13:00 (UTC)
답변 :
해충을 퇴치하는 방법
○ 훈연법으로 하기
집에 바퀴가 있는지, 주로 어느 부분에 많은지 육안으로 확인해 둔 다음, 음식물은 모두 냉장고나 용기에 넣어 밀폐시키고 애완동물은
철수시킨다. 서랍장, 캐비넷, 장롱 등 연기가 스며 들 수 있게 하고 창문은 밀폐시키고 갈라진 틈은 젖은 신문지등으로 막는다.
성공적으로 불을 붙이고 3-4시간 후 현관문과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다.
○ 에어로졸로 하기
바퀴 서식지를 확인하고 음식물등은 용기에 넣어 밀폐시키고 애완동물이나 사람은 대피 시킨다. 바퀴가 가장 많이 다니는 곳과 가장 많이 모이는 곳에 충분히 살포한다. 살포시 욕실에 있는 칫솔, 치약, 비누 등에는 뿌리지 않는다. 가스렌지, 전기콘센트, 기타 인화 가능성이 있는 곳은 뿌리지 않는다.
○ 독먹이 법으로 하기
독먹이 법은 연쇄 살충효과를 노리는 것이므로 바퀴가 자주 다니는 곳이나 집단 서식처에 약제를 설치한 후, 바퀴가 없어지기를 기다려야 한다. 에어로졸 제제와는 같이 병용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므로 캡을 설치 후 바퀴가 보여도 에어졸 제제를 쓰지 않는다.
○ 젤제제로 하기
바퀴가 자주 모이는 곳 특히 바퀴가 드나드는 틈새에 충분히 짜서 틈새를 막아 버린다. 젤을 먹고 주변에서 죽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주 청소를 해야 한다.
○ 도포용 살충제로 하기
쉽게 표현한다면 붓으로 약품을 칠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덫을 설치해 놓고 지나가면 죽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붓 자국이 끊어지지 않게 계속 이어서 약품을 도포하는 것이 효과를 보느냐 보지 못하느냐의 관건이 된다. 시공한 후에는 약품을 도포 한 상태이므로 2-3동안은 절대로 물걸레질을 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청소기의 사용이나 빗자루의 사용은 상관없다.
도포용 살충제 중에는 휘발성이 있는 성분을 부형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는 살충성분을 빨리 건조시키기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작업 중에는 절대로 화기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다만 작업 완료 후 약 1시간 후에는 휘발 성분은 충분히 분해가 되기 때문에 환기를 시킨 후에 화기를 사용하는 것은 상관이 없다.
집안 해충 퇴치하는 방법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집안 / 해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