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에도 그 일에 맞게 맞는 자세가 있다면서요?(2)

부노트 bunote.com

집안일에도 그 일에 맞게 맞는 자세가 있다면서요?(2)[편집]

집안일을하면 유난히 허리가 아프더라고요.몸에 무리가 덜 가고 집안일 맞게 하는 자세가 있다는데 어떤 자세를 말하는 걸까요?

답변 :
 주부들의 허리통증은 남성들에 비해 근육과 인대가 약하거나 혹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퇴행에 의해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그 보다는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1. 허리디스크 예방수칙 1 : 장시간 같은 자세는 금물, 자세를 자주 바꿔주세요!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무거운 물건을 들다 삐끗했다거나, 무리한 운동을 했다거나, 교통사고로 인해 큰 충격을 받은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지만, 이와 달리 주부들의 척추질환은 허리를 한자세로 너무 움직이지 않은 것이 원인이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도 입식 생활이 습관화 되어 있는 주부들은 허리 근육을 움직여 주는 일이 많지 않은데요.   이런 상태에서 걸레질이나 손빨래, 다림질 등 장시간 허리를 굽힌 채 같은 자세로 집안일을 하게 되면 더욱 허리에 무리를 주게 되는거죠.  

  1. 허리디스크 예방수칙 2 : 폐경기 이후가 특히 문제, 칼슘은 미리미리 먹어두세요.

  폐경기 주부들은 특히 척추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   폐경기 이후 호르몬의 불균형 상태가 나타나면 뼈에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척추뼈가 많이 약해지고, 또한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거든요.   퇴행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뼈 뿐만 아니라, 근육 및 주변 연부 조직 등이 함께 노화되고, 약해지기 때문에 디스크 주변에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걸레질이나 설거지 같은 집안일을 조금만 무리하더라도 뼈와 근육, 관절들이 시큰거리고 아픈 만성 통증으로 진행되기 쉬워요.

집안일에도 그 일에 맞게 맞는 자세가 있다면서요?(2) 관련있는 단어[편집]

집안일자세 / 집안일에따른자세 / 집안일올바른자세 / 집안일 / 주부허리디스크 / 허리디스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