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장미 허브 상태는?
지금 장미 허브 상태는?[편집]
옥X 에서 신청해서 택배로 받고나서 키운지 약 3주 정도 되었는데.. 잘 자라는 듯 싶더니 이상하게 시드네요... 사정이 있어서 통풍을 잘 못해줬는데... (간간히 해줌) 햇빛도 잘 못줬고요... 그것이 이유가 될 수 있나요??? 물은 충분히 줬고요... 주 1-2회 지금 흙 상태는 축축합니다. 분갈이를 해줘야 하나요?? 해결책이 뭔지...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슬프네요.. ㅠ.ㅠ
답변 :
화분 분갈이를 해주세요.
방법은
지금의 화분보다 3배~4배되는 화분(화분 윗쪽 가장 큰 두레기준)을 준비해주세요.
엄지 손가락 굵기의 자갈이나 돌을 1/3 옮길화분 아래에 채워주세요.
굵은 모래를 아래 넣은 자갈굵기의 돌이나 자갈과 섞어 1/3을 가운데를 비우고 U 자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지금 화분을 그대로 들어올려(화분의 가장자리를 묘종삽이나 나무 젓가락으로 한바퀴 돌린 후 빼주세요)
U 자 모양으로 만든 곳에 넣어주세요.
나머지를 경량토나 고운 토양으로 덮어 주세요 (가볍게 두드리듯 빈 공간을 메워 주세요)
옮기는 상태에서 전화분에서 빼 내었을때 수분이 촉촉하다면 추가로 물을 주지 마세요.
햇볕이 반정도 드는(반그늘) 곳에 (통풍이 되어야 합니다.....) 일주일 정도 놓아 두세요.
이 때 식물 영양제를 화분 가장 가장자리에 하나 꽂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앞으로 물은 7~10일에 한번 정도만 화분이 충분히 잠길정도로 한번만 주세요.
물과 햇볕도 좋지만 허브는 통풍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특히 화분에서 키우는 허브는 물을 너무 과하게 주고 통풍이 되지 않아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통풍은 뿌리 부분의 통풍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잘 살려서 키워보세요. 아직 희망은 보이네요.
지금 장미 허브 상태는? 관련있는 단어[편집]
허브 / 장미허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