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키우는데, 언제 가지를 잘라줘야 하나요?

부노트 bunote.com

장미 키우는데, 언제 가지를 잘라줘야 하나요?[편집]

장미 키우는데, 언제 가지를 잘라줘야 하나요?

전에 꽃이 지기 전에 잘라줘야 된다고 들은거 같은데,

어떻게 잘라야 되고,, 언제 잘라주는 지 알려주세요.

답변 :
꽃이 질 무렵에 잘라주세요. 자르는 위치는 꽃몽오리 아리에 보면 장미 잎이 3개가 달리다가 5개가 달립니다. 5개가 달린 잎자루를 살리면서 잘라주면 되는데 나무의 키를 생각하여 위를 자르거나 아래를 자릅니다.   새싹은 잎자루가 붙은 바로 위에서 나오므로 그것을 염두에 두고 잘라야 됩니다. 위에서 말한 3장짜리 일자루가 달린 장소에서는 새싹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