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히터 냄새없애는 법?(1)

부노트 bunote.com

자동차 히터 냄새없애는 법?(1)[편집]

제가 좀 촌스러워서 에어컨이나 히터바람쐬면 머리아프고 멀리나거든요.. 가끔 아빠차를 타는데... 히터를 틀어서 그런지..자동차냄새가 나서 속이 미식미식 거립니다.. 방향제를 뿌리니 향이 섞여서 더 이상하던데... 어떻게 해야 냄새 없앨수있나요?

답변 :
팡이제로나, 차량용 곰팡이제거제를 정기적으로 뿌리면 괜찮습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뿌리는 방법은 본넷트를 열고 히터나 에어컨을 최대한으로 켜고 내부 외부 공기 순환 버튼으로 놓은 다음 본넷트의 가장 안쪽부분에 공기 주입 구멍에 팡이제로나, 차량용 곰팡이제거제를 1통 쭉~ 뿌려주는 겁니다.   이 외에도 실내에 방향제를 두어 냄새를 억제시키거나 틈나는데로 실내에 환기를 많이 시켜주고 햇볕에 잘말려주시어 실내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관리해 주면 됩니다.
 

                                        • 펌  밑의 내용은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일부분 퍼왔네요..

(물론 님이 실행하기는 힘들지만요..)   근본적인 해결책은 님의 운전 습관을 바꾸는 것인데, 차량 내부에서 공조시스템 가동 시에 느끼는 냄새는, 앞 유리창과 본네트가 만나는 부분에 으레 설치되어 있는 공기흡입 덕트에 비나 눈, 혹은 세차 시에 흡입된 수분과 먼지등이공조 관로내부나 에어컨 필터 등에 끼면서 곰팡이 등이 발생하여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수분을 제거한다면 냄새문제는 해결될 수 있는
것이겠죠. 수분을 건조시키는 방법은 비교적 매연이 없는 지역을 운행할 때는 차량공기순환지시 버튼을 실내공기에서 외기유입으로 수시로 변환 시켜주고 카매트가 수분에젖었을 때나 오염이 심할 때는 세척하여 말려주어야 합니다. 외부공기유입 덕트는 셀프세차할 때 고압수세 노즐을 그 곳에 갖다대고 수 초간 불어주면 어느정도 입구의 오염은 세척할 수 있는데, 이 때 반드시 히터를 외부공기흡입 모드로 놓고 켜주어서 수분을 말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세차호스에 의한 수분유입으로 곰팡이가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이상의 방법이 적용 되지만 여름에는 한 가지 더 지켜야 할 사항으로 가능하면 운전을 끝내기 5분전에 에어컨을 스위치를 끄고 송풍만 2~3단으로 켜서 습기를 제거 해 준다면 더 이상 차량 내부에 냄새 날 일이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