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편집]
인삼정과라는 게 몸에도 좋고 맛도 있다고 해서
한 번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어떻게 만들면 좀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인삼요리는 맛이 없으면 써서 먹기가 힘들잖아요~
요리방법 좀 부탁드려요~
답변 :
인삼정과는 다른 말로 수삼정과라고 하는데요. 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수삼으로 만드는 정과입니다. 따라서 인삼은 수삼으로 준비해주시되 6년근 수삼이 아무래도 만들었을 때 맛이 좋겠죠?? 재료양은 수삼 2뿌리당 설탕 1컵, 물 1컵 씩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인삼은 뿌리쪽 흙을 깨끗이 제거하며 씻어줍니다. 그리고 납작하게 어슷썰기를 해주세요. 원하시는 크기대로 썰으셔도 좋지만, 이래야 나중에 잘 졸여지거든요. 어슷썰기한 인삼을 냄비에 넣고 설탕과 물을 비율을 맞춰 넣습니다. 이제 졸여주는 단계인데요. 처음에는 중불로 끓이다가 거품이 생기면 약불로 바꿔서 졸여줍니다. 먹기 좋게 졸여졌다싶으면 꺼내어 하나하나 설탕을 양면으로 묻혀서 잘 굳혀주세요. 그럼 영양가있는 한과인 인삼정과가 완성됩니다!!
인삼정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인삼정과 / 인삼 / 정과 / 한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