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용품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나요?
욕실용품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나요?[편집]
저희 집은 욕실이 어수선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욕실이 깨끗하고 정돈 잘되어 있으면 좋겠는데..
훔훔.. 저라도 두팔 걷어부치고 정리좀 하려 하는데요~
욕실용품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나요? 알려주세요~
답변 :
물놀이 장난감
아이들이 목욕할 때 사용하는 장난감 목욕용품들은 물에 늘 젖어 있기 때문에 물때가 끼기 쉽다.
물때가 생기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들이 이용하는 만큼 더욱 더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사용한 다음은 창가나 베란다에 두고 자연 건조시키고 따로 장난감 수납함에 넣어두고 쓸 때마다 꺼내 쓰도록 하자.
매번 장난감을 말리고 따로 수납하기 번거롭다면 그물주머니에 담아 욕실 한 켠에 걸어둔다.
이때 1주일에 한 번씩 햇빛에 건조시켜 소독하는 것을 잊지 말자.
청소용품
빨랫비누나 청소 세재나 스펀지, 솔 등의 청소 도구는 욕실보다는 싱크대 아래에 넣어 두는 것이 더 좋다. 욕실 바닥은 자주 젖기 때문에 그냥 놔두면 물때가 끼기 쉬우며 청소할 때도 번거롭기 때문이다.
싱크대에 따로 보관할 자리가 없다면 욕실 세면대 아래에 S자 고리를 걸어 플라스틱 바구니를 걸고 그 안에 세제와 청소 도구를 담아두면 물에 젖지 않아 좋다.
수건과 화장지
욕실에 있는 수납장은 활용성보단 인테리어를 위해 만들어진 물건이라 수납하기 편하지 않다.
수건이나 화장지는 욕실 안 수납장보다 따로 장소를 마련해서 보관하도록 하자. 욕실 안 수납장보다 문 앞에 수납장을 따로 마련하는 것이 사용하기도 편하고 습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
수건이나 화장지 말고도 헤어드라이어 등 욕실에 보관하기 마땅치 않는 물품들을 함께 보관하면 사용할 때 마다 욕실에 들고 들어가기 편리하다.
목욕용품
욕조와 벽 사이 코너에 삼각 수납대를 설치하고 정리해둔다. 보통은 3~5단 정도이며 원하는 만큼 설치하면 된다. 칸마다 용도별로 구별해서 정리하면 사용할 때 편리하다.
삼각 코너 수납대는 샤워하거나 목욕용품을 정리할 때 편하고 구석 공간을 이용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삼각 코너 수납대를 설치하기 어렵다면 물 빠짐이 있는 플라스틱 바구니에 목욕용품을 한데 담아 욕조나 욕실 구석에 둔다.
바구니에 담가 보관하면 따로 두는 것보다 깔끔해 보이고 수납하기도 편리하다.
빨래판
보통은 나무나 플라스틱으로 된 빨래판을 많이 이용한다. 이런 물품들은 물에 계속 닿아 있으면 물때가 끼거나 나무의 경우는 썩을 수도 있기 때문에 벽돌 두 장을 놓고 그 위에 세워두도록 하자.
혹은 고무나 실리콘 재질로 된 빨래판을 이용하면 둘둘 말아 바구니나 수납장에 넣어두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
욕실용품은 어떻게 정리해야 되나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욕실용품 / 정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