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방법 아렬주세요

부노트 bunote.com

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방법 아렬주세요[편집]

일식중에서 오코노미야키 있잖아요. 집에서도 만들수 있다던데 .. 오코노미야키 만드는 방법 알려주시구요. 들어가는 재료도 상세하게 알려주세요~그리고 혹시 오븐이 필요한 요리라면 오븐없이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
오코노미야끼만드는 법은..

밀가루를 가쓰오부시 우린 물에 개어 고기·야채 등을 넣고 구운 일본요리이다. 한국의 전과 비슷하며, 일본의 대중음식이다. 오사카식과 히로시마식이 있다. 오사카식은 재료를 한꺼번에 섞어서 굽고, 히로시마식은 재료를 한 가지씩 차례대로 올린다. 재료에서도 히로시마식은 야키소바(볶은 국수)를 사용한다.

재료로는 소맥분, 가쓰오부시 우린 물, 양배추·파·돼지고기·참마·고구마·새우·오징어·파래가루·마요네즈 등이 필요하다. 오사카식으로 만드는 방법은 먼저 양배추·파 등의 야채를 채썬다. 밀가루에 가쓰오부시 우린 물과 참마를 갈아 넣고 반죽하여 채썬 야채를 넣어 섞는다.

프라이팬에 재료를 섞은 밀가루 반죽을 20cm 크기로 펴서 굽는다. 여기에 돼지고기 삼겹살을 3장을 얹은 다음 뒤집는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시 뒤집어 마요네즈와 오코노미야키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가쓰오부시 우린 물과 파래가루를 뿌린다.

히로시마식은 먼저 가쓰오부시 우린 물과 참마를 갈아 넣고 갠 밀가루를 뜨거운 팬에 얇게 펴서 굽는다. 그 위에 가쓰오부시와 파래가루를 조금 뿌린다. 채썬 양배추·튀김·파·숙주나물 등을 올리고 돼지고기 삼겹살을 3장 정도 얹는다. 밀가루 반죽을 조금 부어 재료들이 서로 붙도록 한 후 뚜껑을 덮어서 익힌다. 살짝 눌러가며 양쪽을 고루 익힌다.

다른 팬에 소스로 간을 하여 국수를 볶는다. 먼저 요리한 부침개를 국수 위에 올린다. 이때 돼지고기 올린 쪽이 국수 쪽으로 가게 한다. 달걀을 풀어 또 다른 팬에 부침개와 같은 크기로 굽는다. 부침개를 달걀 위에 올린다. 뒤집어서 달걀이 위로 오게 그릇에 담은 후 오코노미야키 소스를 바르고 파래가루를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