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라이스 만들때 밥에 계란을 한번에 말 수있는 방법요
오므라이스 만들때 밥에 계란을 한번에 말 수있는 방법요[편집]
오므라이스 식당에서보면 볶음밥과 계란을 한번에 말아서 접시에 담더라구요...
정말 편해보이고 보기에도 좋은데...
이렇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 오므라이스
재료
버터 1(서울우유 제품이 맛있데요), 감자1, 양파1, 호박 반개, 당근 반개, 피망 1(작은 것), 햄 약간, 참기름, 계란 5, 케찹.
만드는법
1. 감자, 호박, 양파, 당근, 피망을 땅콩1/4크기로 잘게 썰어 놓고 햄은 잘게 다져 놓는다.
2. 계란을 깨트려서 그릇에담고 식용유 약간을 넣고 풀어 놓는다.
3. 둥근팬에 식용유를 넣고 감자, 당근, 양파, 호박, 피망, 햄 순으로 볶다가 적당량의 밥을 넣고 충분히 볶은 다음, 마직막으로 가스불을 끄고 약간의 참기름을 넣고 골구루 섞어 놓는다. 밥을 볶을 때 맛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후추도 약간 넣으면 좋아요.
***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야 향이 날아가지 않는답니다.
4. 그릇에 계란 5개를 깨어 넣어 충분히 저어 노른자와 흰자가 잘 섞이게 한후, 평평하고 넓은 후라이팬에 식용유을 넣고 뜨거울 때까지 달군 다음 가스불을 가장 약하게 하고 계란을 후라이팬에 붓고 빈대떡처럼 넓게 펴서 익힌다. -->계란지단을 만들때 좀더 주의를 기울이셔야합니다.
5. 4번의 계란 지단위에 3번의 볶아 놓은 밥을 타원형으로 올려 놓고 양쪽의 남은 계란으로 밥을 감싸준다.
6. 접시를 후라이팬에 대고 접시에옮겨담은 다음에 케찹으로 예쁜 그림을 그려서 놓는다. 접시 옆에 토마토로 장식을 해주면 모양도 좋고 디저트로도 좋다.
오므라이스 만들때 밥에 계란을 한번에 말 수있는 방법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오므라이스 / 계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