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홍의 꽃말이 뭐죠?

부노트 bunote.com

영산홍의 꽃말이 뭐죠?[편집]

진달래과의 꽃으로는 참꽃(제주진달래, 혹시 영산홍?), 철쭉, 영산홍, 자산홍 등이 있잖아유.   그 중에 영산홍(映山紅)의 꽃말은 뜻을 뭐라고 합니까??  

예로 서울 광양초등학교는 학교의 상징물이 교목 - 소나무, 교화 - 영산홍 이며 제주 광양초등학교도 학교 상징물로 교목 - 소나무, 교화 - 영산홍 입니다.     여러 가지 꽃말을 잘아시는 님들께서 알차게 좋은 답변 많이 해주세요.

답변 :
답변해드릴게요.   연산홍 - 언듯보면 예쁘지도 않은 소박한 그 꽃의 꽃말은 '첫사랑' 입니다.

연산홍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폐비윤씨의 아픔으로 연산은 외롭고 고독한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된다. 그리 얼굴이 탁월히 아름답지도 않던 녹수는 대감댁 종의 아녀자로 아이까지 출산한 후에 연산의 희빈이 되었다 한다. 누가 연산과 녹수을 희대의 악녀와 연산을 군으로 강등했단 말인가? 연산홍은 대신 말한다 그 피빛 붉음으로 그 진하디 진한 아픔을 대신 전한다. 연산 피를 토하고 죽던 그자리에 하필이면 아름다운 하얀 꽃 만발한 꽃이였던가? 그 날 그 하얀 꽃이 피물이 들어 그 고통의 피물이 뿌리 깊숙이 스며들어 그 다음 해도 그 다음 해도 연산의 피빛으로 피어 난다 한다. 그리하여 그 꽃 이름은 연산홍이라 부른다 한다.   사학자들은 말한다. 결코 희빈 장녹수가 악녀가 아님을 그녀 또한 당파 싸움의 희생양이였다는 것을 그녀 녹수는 연산보다 2살이나 연상으로 때로는 남자의 깊은 고통을 함께 나누며 엄마가 되어 품안에 연산을 안아 주었다 한다. 엄격하기 그지없는 구중궁궐 법도에 규범에 숨조차 쉬기 힘든 연산에게 이넘 저넘하고 호령하던 그녀 녹수였다 한다.   정녕 녹수는 연산의 자유를 찾아 주고 싶어 했던 남정네의 깊은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통찰을 가졌다 한다. 연산에게는 정비 신왕비가 있지만 결코 여자로서의 사랑은 희빈 녹수 뿐이였다 한다. 연산홍 그 붉디 붉은 아픔을 혹자는 연산의 피라고 말하고 혹자은 희빈이 연산을 향한 뜨거운 마음이라 한다.   답변이 되셨는지요^^

영산홍의 꽃말이 뭐죠? 관련있는 단어[편집]

영산홍 / 연상홍 /



연관글[편집]

영산홍의 꽃말이 뭐죠?

영산홍의 꽃말이 뭐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