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카네이션을 주는 이유는?

부노트 bunote.com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카네이션을 주는 이유는?[편집]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되면 여기저기에서 카네이션을 팔잖아요,, 이렇게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네이션에는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 건가요??

답변 :
안녕하세요.   카네이션의 유래
5월 8일은 어버이날 입니다. 어버이날의 유래를 잠시 살펴 보면, 지금부터 약 100여년 전 미국 버지니아주 웹스터 마을에 "안나 자이비스"란 소녀가 어머니와 단란하게 살았었는데, 불행하게도 어느날 사랑하는 어머니를 여의게 되었다. 소녀는 어머니의 장례를 엄숙히 치르고 그 산소 주위에 어머니가 평소 좋아하시던 카네이션 꽃을 심었다. 그리고 항상 어머니 생전에 잘 모시지 못한 것을 후회하였습니다.

소녀는 어느 모임에 참석하면서 흰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고 나갔었다. 보는 사람들이 그 이유를 물었더니 그 소녀는 대답하기를 "어머님이 그리워 어머니 산소에 있는 카네이션과 똑같은 꽃을 달고 나왔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안나는 그후 어머니를 잘 모시자는 운동을 벌여 1904년에 시애틀에서 어머니날 행사가 처음 개최되었는데, 그리하여 이 날에는 어머님이 살아계신 분은 붉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고,어머니가 돌아가신 분은 자기 가슴에 흰 카네이션을 달게 되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그후 미국에서는 1913년 이래 매년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 날로 정하였고, 점차 전세계적으로 관습화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에 5월 8일을 어버이 날로 정하였으며, 그뒤 1972년에 명칭을 어버이날로 바꾸어 국가적인 행사로 삼고 있습니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카네이션을 주는 이유는? 관련있는 단어[편집]

카네이션 / 의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