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주재료로한 다양한 요리 종류 & 요리법은?!
양파를 주재료로한 다양한 요리 종류 & 요리법은?![편집]
앙파가 건강에 좋다고들 하던데, 요리할 때 너무 소량만
쓰이는 것 같아 아쉬운 감이 있더라구요~
양파를 주재료로한 다양한 요리 종류 & 요리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
양파 피클이나 양파 장아찌는 육류를 섭취할 때 곁들이는 야채로 좋다. 햇양파가 한창인 5월에 한 번 해볼 만 하다. 장아찌든 피클이든 간장이나 식초, 설탕의 양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가감 할 수 있다.
장아찌의 경우 간장 1컵 식초 4컵, 설탕 1컵 소금1/2컵을 기준으로 하면 된다. 피클은 간장을 빼는 대신 소금의 양을 조금 늘리면 된다. 양파는 2등분이나 4등분으로 하고 즙의 양은 양파의 1/3이 잠길 정도면 된다. 양파 숨이 죽고 대신 즙이 많아져서 양파 전체가 잠기게 될 것이다. 양파가 익을 때까지 2-3일간은 용기 뚜껑을 닫고 가끔 흔들어서 잘 섞어준다. 주의할 점은 양파를 씻어 물기를 다 빼고 담궈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상하지 않는다.
피클이나 장아찌처럼 밑반찬으로 말고 양파를 더 쉽게 많이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양파샐러드를 만들어 보자.
양파를 가로 세로 0.3센티미터쯤 되게 잘게 다진다. 양파는 칼질하기가 어려우므로 0.5센티미터로 해도 무방하다. 다진 양파에 소금을 조금 넣고 양손으로 주물러 양파의 숨이 좀 죽으며 즙이 나오도록 한다. 접시에 담고 기 뭐니뭐니해도 가정요리의 기본 정신은 사랑이다. 그리고 21세기의 양념은 창조성이다. 사랑으로 하는 요리에 양파로 색다른 점을 찍어보자.
기호에 따라 토마토 케첩과 머스터드소스를 뿌려 비빈다. 톡쏘게 먹고 싶다면 머스터드소스 약간과 살사소스를 섞어 비벼도 좋다. 소스에 버무려진 양파샐러드를 또띨라 칩(totilla chips)이나 크래커에 얹어가며 먹으면 과자의 바삭함과 양파의 아삭함을 즐길 수 있다. 모닝빵에 치즈 넣고 햄 넣고 양파 샐러드 얹으면 간단히 햄버거로도 즐길 수 있다. 치킨이나 피자먹을 때도 곁들이면 좋은 양파샐러드. 매운 양파맛이 싫으면 썰어서 한 30분 정도 방치해서 매운 성분을 좀 날려보내고 요리해도 좋다.
양파를 주재료로한 다양한 요리 종류 & 요리법은?! 관련있는 단어[편집]
양파 / 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