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은 ?(1)

부노트 bunote.com

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은 ?(1)[편집]

피클도 종류가 많다는걸 이제 알았네요~ 제가 여태 알고 있던 피클은 ... 그냥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오이피클과 양파 오이피클 이렇게 알고 있는데요~~ 야채피클도 있더라구요 ... 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요즘 야채를 많이 먹는다.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해두고 먹으려고 피클을 만들었다. 생협에서 주문한 야채들이 어제 도착해서 오후부터 만들기 시작. 병 소독


IKEA의 slom jar 1리터 짜리를 하나 더 샀고, 모자랄까봐 집안에 있던 유리병들을 모조리 꺼내 찬물에 넣고 끓여 소독한 후 말렸다.
(결국은 큰 병 세개 밖에 안썼는데.) 야채 준비


재료 : 오이 1개, 노랑 파프리카 1/2, 빨강 파프리카 1/2, 피망 1/2, 양파 1, 당근 1, 브로콜리 1, 아삭고추 2, 무 1/5, 적채 1/3, 그린올리브 1/2통(300g 짜리)
(그 외에 푸른 토마토, 샐러리 등도 쓸 수 있음) 오이는 썰어서 굵은 소금 1T를 뿌려 10분쯤 절이고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다른 야채들은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올리브도 체에 올려놓아 물기를 제거한다. 모두 썰은 후 잘 섞어서 병에 꼭꼭 눌러 담는다. 피클 쥬스 만들기


재료 : 물(700ml. 5) + 식초(280ml. 2) + 설탕 (210ml. 1.5) + 소금(1t. 안넣어도 됨) + 피클링 스파이스(1T)
찾아보니까 물:식초:설탕=2.5:1:1이라는데, 단 것을 별로 안좋아해서 설탕량을 줄였다. 처음에 물 500ml, 식초 200ml, 설탕 150ml로 시작했는데 중간에 피클쥬스가 모자라서 나중에 좀 더 추가한 양이 저렇다.
(이런 거 계산하려면 학교다닐 때 산수 공부 열심히 해야 한다.) 피클링스파이스는 지난번 쌀국수 만들 때 샀던 것들이 대부분으로(사실 그래서 피클을 만들기로 했던 것), 러브체인님 블로그에 의하면 통계피, 통후추, 클로브는 꼭 들어가야 하고 그 외의 딜, 로즈마리, 고수 씨, 월계수 잎(2-3장), 타임, 바질, 오레가노 등은 취향에 따라 넣으면 된다고 한다. 흰 설탕이 없어서 동생네 집까지 가서 빌려오고...
나는 향신료의 향을 좋아하기 때문에 향이 충분히 우러나게 하기 위해 향신료를 먼저 끓였다. 물이 끓으면 피클링 스파이스를 넣고 약한 불에서 향이 우러나올 정도로 충분히(5분 정도) 끓인다. 여기에 설탕과 소금, 식초를 넣고 중불에 끓여 설탕이 다 녹고 바닥에서 기포가 올라오는 정도면 끈다. 거름망으로 재료를 걸러내고 나면 840ml 정도가 나온다. 야채에 부어 보관


병에 담아둔 야채에 뜨거운 채로 붓고 야채가 잠기게 꼭꼭 눌러준다.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음날부터 먹을 수 있다.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2-3일 후 촛물을 따라내어 한 번 끓인 후 식혀서 부어주면 된다고.
이렇게 세병이 나왔다.
1리터짜리 하나, 0.5리터 정도짜리 두개.
큰 것은 내가 먹고,
하나는 춘심이네로 갔고,
또 하나는 누룽게이네로 갈 예정. 오후에 시작해서 야채 썰다 사진찍다 드라마 보다 고양이랑 놀다 어찌어찌 하다보니 저녁이 다 되어서야 끝났다.

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은 ?(1) 관련있는 단어[편집]

야채피클 /



연관글[편집]

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은 ?

야채피클 만드는 방법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