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장난감 세탁 어떻게 해주면 되나요?(1)

부노트 bunote.com

아이 장난감 세탁 어떻게 해주면 되나요?(1)[편집]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때 입으로 물면서 가지고 놀잖아요.. 아이의 위생상 좋지 않을 것 같아서요.. 잘 생각해보니 장난감을 씻어준적도 없더라고요;;;;;;;; 내일 하루 날잡아서.. 청소를 좀 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주면 되나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
아이가 하루 종일 물고 빨며 갖고 노는 장난감. 늘 가까이하기때문에 무엇보다 위생이 신경 쓰이는데, 청결은 물론 세균까지 없애주는 똑똑한 세척법.  
  
 
 
플라스틱 장난감 플라스틱 장난감은 열에 약하므로 열소독은 금물. 부드러운 스펀지나 가제 수건에 유아용 세제를 묻혀 표면을 살살 닦은 다음 젖은 수건으로 다시 닦아낸다. 손이 잘 닫지 않는 곳은 면봉에 세제를 묻혀 꼼꼼히 닦고, 얼룩이 심한 부분은 유아용 치약을 이용하면 쉽게 닦인다. 미끄럼틀이나 그네처럼 덩치가 큰 장난감은 수시로 젖은 수건이나 알코올로 닦아준다.   고무·비닐 소재로 된 장난감 고무나 비닐 소재 물건은 열소독 시 유해 물질이 흘러나올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에 유아용 세제를 풀어 닦아주는 것이 좋다. 치아발육기, 딸랑이 등 아이가 입에 대는 제품은 젖병세정제를 이용해 소독하고, 고무공 같은 장난감은 1주일에 2회 정도 울샴푸나 유아용 세제를 푼 물에 넣고 스펀지로 닦고, 얼룩이 많은 부분은 알코올로 닦아낸다.   헝겊 장난감 헝겊으로 된 장난감은 브러시나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수시로 먼지를 없애주고 자주 털어주는 것이 좋다. 2주일에 한 번은 유아용 세제나 울샴푸를 푼 미지근한 물에 손으로 주물러 세탁한다. 이때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가제 수건으로 살살 문지른다. 원형이 망가지지 않도록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 물기를 털고, 변색되지 않도록 그늘에서 신문지를 깔고 말린다. 자주 세탁하기 힘들므로 스프레이 소독제를 뿌린 뒤 베란다에 널어놓고 일광소독하는 것도 방법이다.   원목 장난감 원목 장난감은 1주일에 2번 정도 마른 수건으로 닦는다. 순수한 원목 제품은 마른 수건으로만 닦아도 되지만 코팅된 제품은 젖은 수건으로 닦은 뒤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없애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오래된 얼룩은 유아용 세제를 물에 풀어 부드러운 스펀지로 닦은 뒤 헹궈 말린다. 구멍이 많은 원목 장난감은 구멍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잘 닦이지 않는 틈새는 면봉으로 닦아낸다.  

아이 장난감 세탁 어떻게 해주면 되나요?(1) 관련있는 단어[편집]

장난감 / 장난감세탁 / 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