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인 먼지를 청소하는 노하우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쌓인 먼지를 청소하는 노하우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편집]
환기를 그렇게 자주 시키는 것은 아닌데도 집에 자꾸 먼지가 자주 쌓이게 되는데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쌓이는데 다른 원인이 있는건가요?
어떻게 청소를 해야 먼지가 쌓이는걸 방지할 수 있을까요?
답변 :
황사가 불면 문을 닫아 두어도 창틈 사이로 미세 먼지가 유입되어 집 안에는 먼지가 쌓이게 된다. 대부분 바닥 청소를 열심히 하지만 미세 먼지는 바닥뿐 아니라 천장과 벽, 선반장 안까지 속속들이 침투해 쌓인다. 이런 먼지는 집 안에 사람들이 없을 때는 가라 앉아 있다가 움직임이 많아지면 다시 떠올라 황사가 없는 날에도 황사의 피해를 고스란히 겪게 된다. 보이지 않는 곳의 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등나무 가구와 바구니 속 먼지 잡기
틈새 사이로 먼지가 뽀얗게 쌓인다. 바닥에 가볍게 탁탁 쳐서 먼지를 떨어뜨린 뒤 털이 긴 먼지떨이로 훑어가며 먼지를 흡착시킨다.
2 수납장 내부 벽의 먼지까지 꼼꼼히
문을 닫아 두는 곳이지만 미세 먼지는 잠깐 여닫는 순간에도 날아 들어간다. 일주일에 1~2번은 옆면과 바닥, 윗면의 먼지까지 꼼꼼히 닦아 준다.
3 가구의 무늬 부분을 집중적으로
가구에 무늬가 새겨져 있거나 굴곡이 진 곳도 먼지가 잘 쌓인다. 부드러운 붓으로 가볍게 먼지를 털고, 극세사 걸레와 가구 세정제를 이용해 닦는다.
4 신발장 안은 신문지를 활용
신발은 밖에서 솔로 먼지를 제거한 다음 신발장에 넣는다. 신발장에 신문지를 깔고 수시로 신문지를 바꾸고, 일주일에 1번쯤 물걸레로 안을 닦는다.
5 전자레인지 배기구 먼지는 솔로
배기구는 먼지가 쌓이고, 날리는 일이 반복적으로 이뤄져 집을 재오염시킨다. 전기 코드를 뺀 뒤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살살 털어 낸다.
6 베개, 쿠션 속 먼지까지 꼼꼼히
미세 먼지는 물론 사람 몸에서 떨어지는 먼지가 많이 붙는다. 밖에서 베개를 막대로 쳐서 먼지를 턴 다음 먼지 제거 테이프로 겉의 먼지를 제거한다.
7 침대 밑 먼지도 말끔히 제거
사람이 움직일 때마다 진동에 의해 가라앉았던 바닥의 먼지가 다시 떠올라 공기를 오염시킨다. 침대 밑이나 가구 아래도 빼놓지 말고 먼지를 없앤다.
8 긴 막대 걸레로 가구 위 먼지까지
가구 위 높은 곳에도 먼지가 뽀얗게 쌓인다. 최소 일주일에 한 번, 긴 막대 걸레를 이용해 가구 위 먼지까지 훑어 내는 것이 좋다.
9 스타킹으로 가구 뒤 먼지 없애기
세탁소 옷걸이에 올이 나간 스타킹을 씌우고 끝을 고무줄로 묶는다. 벽과 가구 사이 좁은 틈새에 넣어 위아래로 쓱쓱 움직여 먼지를 제거한다.
10 창틀 먼지는 붓으로 살살~
창문 틈새로 미세 먼지가 실내로 들어오므로 최소 황사가 지나간 뒤 꼭 청소한다. 부드러운 붓으로 살살 먼지를 쓸어 모으면 청소하기가 한결 쉽다.
11 주방 타일에 붙은 먼지도 닦기
가스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하면 많은 미세 먼지가 발생한다. 기름과 함께 주방 벽에 엉겨 붙어 위생상 좋지 않으므로 유리 세정제로 자주 닦는다.
12 커튼 먼지 청소는 매일하기
청소기로 커튼을 위에서 아래로 훑어 먼지를 제거한다. 커튼은 집 안 먼지는 물론 창틈으로 들어오는 새로운 먼지도 빨아들이므로 매일 청소해야 한다.
쌓인 먼지를 청소하는 노하우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먼지 / 청소노하우 / 먼지청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