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예방 하는 방법
식중독예방 하는 방법[편집]
일상에서 쉽게 놓치기쉬운 식중독발병원인...
예방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
쉽게 놓치기 쉬운 각종병균의 원인들..
이것만 지켜줘도 어느정도 여름에 식중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거에요 ㅎㅎㅎ
달걀은 완숙으로 조리한다.
날달걀이나 덜 익힌 반숙상태의 달걀은 살모넬라균 등의 식중독균이 있을 수 있으므로 날것으로 먹지말아야 합니다. 그렇지만 저온살균된 달걀은 열처리를 통해 세균을 죽인후 먹어도 안전하답니다.
행주는 삶거나 전자레인지에 소독한다.
행주는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칫솔걸이보다 150배나 더 많습니다. 행주용 스펀지는 매일 한번, 전자레인지에 넣고 8분간 돌려서 사용하도록 하고 적어도 2주에 한번은 교체해야 합니다.
우유는 냉장고에 보관한다.
우유는 냉장보관할 경우 0-10도가 가장 적당하고, 도 냄새를 흡수하는성질이 있어 다른식품들과 또로 보관하며 보관일은 5일을 넘기지 않습니다.
냉장고에 온도계를 넣어둔다.
냉장고 내부의 온도는 4.4도를 넘기지 않는것이 좋은데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끔 냉장고 안에 온도계를 넣어두는것도 좋습니다.
도마는 세 종류로 나누어 사용한다.
날고기와 생선의 박테리아는 익힌 음식이나 신선한 채소를 오염시키기 대문에 각각의 조리에 따라 도마를 구분해서 사용합니다.
손 씻기
식중독 예방의 기본은 손을 깨끗하게 씻는것입니다. 식중독균이 손이나 조리도구를 통해 식품에 오염되면 식중독을 일으킵니다.
잘 보관하기
음식을 보관할때는 실온에 오래두지않고 가능한 한 빨리 냉장고에 보관하는것이 좋고, 조리도구는 뜨거운 물에 소독한 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익혀먹기
식품을 가열, 조리할 때는 중심부의 온도가 75도로 1분이상 유지되도록 충분히 가열해 완전히 익혀먹는것이 좋습니다.
식중독예방 하는 방법 관련있는 단어[편집]
식중독 / 예방 / 일상속식중독예방 / 식중독발병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