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된 과자 집에서 직접 과자 만드는 방법좀

부노트 bunote.com

시판된 과자 집에서 직접 과자 만드는 방법좀[편집]

아이들은 집에서 만들어 주는 과자보다.. 시중에 파는 과자를 좋아 하는데요~~ 몸에 안좋잖아요~ 그래서요.... 저는 걱정인데요~_~ 시판된 과자처럼 만드는.. 방법 없을까요? 집에서 직접 만드는 방법이요~ 알려주세요!!  

답변 :



땅콩 후레이크


재료
콘플레이크 2½컵, 땅콩 ⅓컵, 아몬드 ¼컵, 생크림 1큰술, 꿀● 2작은술씩, 버터(사방 2㎝ 크기) 1조각, 설탕 ⅔컵 이렇게 만드세요
① 아몬드와 땅콩은 팬에 타지 않게 노릇하게 볶아 큼직하게 부순다.
② 냄비에 생크림, 꿀, 버터를 넣어 버터가 녹을 때까지 가열한다.
③ 다른 냄비에 설탕과 물엿을 넣어 갈색이 날 때까지만 끓이다가 ②를 넣어 타지 않게 살짝 끓인다.
④ 불에서 내려 ①과 콘플레이크를 한데 넣어 섞는다.
⑤ 실온에서 한 김 식으면 손으로 길쭉한 스틱 모양으로 빚는다.

 

후렌치파이

재료
박력분 200g, 버터 170g, 물 70g, 설탕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딸기잼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① 차가운 버터와 밀가루, 소금, 설탕을 한데 넣은 뒤 포크 두개로 버터를 잘게 부순다.
② 찬물을 넣고 살짝 반죽해서 랩에 감싼 뒤 냉장고에 2시간 이상 넣어둔다.
③ 냉장고에서 꺼낸 반죽을 밀가루를 살짝 뿌린 후 밀대를 이용해 0.3㎝ 두께로 민다. 그리고 세 겹으로 포개어 접은 후 다시 랩으로 감싸서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둔다.
④ ③의 반죽을 꺼내 다시 0.3㎝ 두께로 반죽을 핀 다음 세 겹으로 포개어 접어 랩을 씌우고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둔다.
⑤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어 0.3㎝ 두께로 민 다음 직사각형으로 자른다.
⑥ ⑤의 반죽을 30분 정도 냉장 보관한 다음 20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굽다가 부풀면서 겹이 생기면 가운데에 딸기잼을 채워 넣은 뒤 살짝 더 굽는다.

 

베베과자


재료
버터 100g, 달걀노른자 2개 분량, 슈가파우더 60g, 박력분 120g, 아몬드가루 30g, 녹말가루 20g,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① 버터는 실온에 두어 녹으면 슈거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저어 부드러운 크림 상태를 만든다.
② ①에다 달걀노른자를 2~3회로 나눠 넣으며 섞는다.
③ 박력분, 아몬드가루, 녹말가루, 소금은 체에 한 번 내린 뒤 ①에 다시 체로 쳐서 넣는다.
④ ③의 반죽을 골고루 섞어 짜주머니에 넣은 후 유산지를 깐 오븐 팬에 길게 짠다.
⑤ ④를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와플파이


재료
박력분 100g, 달걀 60g, 설탕 · 탈지분유 50g씩, 아몬드가루●녹인 버터 30g씩, 우유 ¼컵, 생강가루 ⅓ 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베이킹소다 ½작은술, 호두(잘게 부순 것)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① 볼에 달걀을 넣고 핸드믹서의 낮은 속도로 고루 푼 다음 설탕을 2~3회로 나눠 넣으면서 속도를 높여 걸쭉한 크림 상태로 만든다.
② 탈지분유, 아몬드가루, 박력분, 생강가루, 소금, 베이킹소다는 체에 한 번 내린 후 ①에 다시 체로 쳐서 넣은 뒤 우유를 붓고 고루 반죽한다.
③ ②에 녹인 버터와 호두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④ 반죽을 와플용 팬에 붓고 노릇하게 굽는다.
⑤ 완성된 와플을 그릇에 담고 사과잼, 휘핑크림, 견과류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

시판된 과자 집에서 직접 과자 만드는 방법좀 관련있는 단어[편집]

과자 / 만들기 /



연관글[편집]

시판된 과자 집에서 직접 과자 만드는 방법좀

시판된 과자 집에서 직접 과자 만드는 방법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