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켜먹기만 했던 깐풍기를 집에서 만들려면?

부노트 bunote.com

시켜먹기만 했던 깐풍기를 집에서 만들려면?[편집]

깐풍기가 생각 보다 어렵지 않은 요리라고
하더라구요. 탕수육은 몇번 만들어 본적이
있는데 별다를 것이 없다고 하길래 이번에는
깐풍기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시켜먹기만 했던 깐풍기를 집에서 만들려면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요리법은 어떻게 되는지
도움 말씀 부탁드려요. ^^


답변 :
  안녕하세요 ^^ 답변드리겠습니다.   깐풍기의 요리 재료와 요리법입니다.. ㅎㅎ   <깐풍기만들기>   재료 : 홍고추, 닭다리살 500g, 달걀(흰자 1/2), 대파, 녹말가루 6큰술 마늘   1. 닭다리는 먹기 좋게 뼈를 발라낸다. 작은 칼로 뼈 주위를 살살 조심스럽게 발라내면 된다.
2. 발라낸 닭고기 중 기름덩어리는 주방 가위로 떼어낸다.
   다시 한입 크기로 썬 다음 소금과 흰 후춧가루 약간, 술(탕수육과 같이 생강편을 넣은) 2큰술을 넣어 밑간을 한다.
3. 녹말 2작은술에 달걀 흰자 1/2개 정도의 양을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4. 밀가루 2큰술에 녹말 6큰술을 섞어 3의 닭고기에 묻힌다.
5. 파는 다져서 4큰술, 마늘도 다져서 2큰술, 홍고추도 다져 1큰술을 미리 만들어 둔다.
6. 튀김옷을 입힌 닭고기를 튀긴다. 2번 정도 튀겨야 바삭한 맛을 낼 수 있다. 손님상을 차릴 때는 미리 한 번만 튀겨 두었다가, 상에 내기 직전에 한 번 더 튀기면 좋다.
7. 달군 냄비에 기름 1큰술을 넣고 준비한 야채들을 볶는다. 우선 홍고추를 볶다가 마늘, 파를 순서대로 넣고 볶는다.
8. 고추와 마늘, 파의 향이 우러나면 소스를 넣는다. 소스는 간장 1/2큰술, 물 3큰술, 소금 2/3작은술, 식초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녹말 1/4작은술을 섞어 만든다.
9. 소금으로 간을 맞춘 다음 닭고기 튀긴 것을 넣고 버무려 접시에 담는다.   제 답변 도움되셧으면 합니다. ^^

시켜먹기만 했던 깐풍기를 집에서 만들려면? 관련있는 단어[편집]

깐풍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