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찐득찐득한 그것! 어떻게 없애죠?

부노트 bunote.com

스티커 찐득찐득한 그것! 어떻게 없애죠?[편집]

제가 교보문고에서 샤프심통을 샀는데요. 그 가격 스티커가 뒷면에 붙어있길래 손톱으로 뗐습니다. 그런데 접착제 부분이 남더군요. 냅둬다가는 많은 이물질들이 달라붙을텐데 깨끗이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샤프심통이 검은 색이라 눈에 좀 잘 띄어요 ㅜㅜ KBS2 <스펀지>에서 본 스티커 깔끔하게 떼는 방법은 스티커가 붙어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한 것같더군요. 더구나 광택제도 없구요. 떼서 남아있는 접착부분을 깨끗이 제거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ㅜㅜ 샤프심통만이 아니라 다른 물건들도 그래서요 ㅜㅜ...  

답변 :
지우개를 이용하세요 떼어낸 자리에 접착제가 남아있으니 여간 지저분한것이 나니지요. 지우개질로 깨끗이 지워보세요.   지우개로 안될시에는 아세톤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플라스틱질에는 뿌옇게 변질되니 지독한것 외에는 사용을 자재하시구요   마지막으로 매직블럭을 이용하세요. 물 뭍혀서 몇번 쓱싹 쓱싹 문지르면 잘 지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