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스파게티 요리법(7)

부노트 bunote.com

쉬운 스파게티 요리법(7)[편집]

스파게티를 좋아하는편이라 가끔 사먹기는 하는데 좀 비싸야죠. 하나에 8~9천원 정도 하니깐 먹고 싶어도 잘 못먹겠더라고요. 제가 직접 만들어 먹어 볼려고 하는데   인터넷 보고 따라할래도 무슨 생크림 넣고 밀가루 볶다가 어쩌구 저쩌구 해서 도저해 따라 못하겠더라고요. 진짜 쉽게 스파게티 요리 하는방법 없을까요? 스파게티 맛은 다 나고요.

답변 :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스파게티를 가르쳐 드릴께요.   토마토소스로 드실려면 소스 만들기가 귀찮죠.   토마토도 사야 되고 삶아서 껍질도 벗겨야 하고 오랫동안 끓여야하고 맛을내기도 좀 어렵습니다.   시중에 파는 깡통에 들어있는 소스는 맛 드럽게 없구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생크림 (or휘핑크림)를 이용한 담백하고 고소한 스프게티가 좋습니다.   필요한 재료로는   생크림 일반 작은 우유팩만한을 걸 사시면 2인분 조금 안되게 나올겁니다.   좀 적으면 우유 좀 타서 하셔도 되고요.   그리고 휘핑 크림이라는게 있는데 이마트같은 대형 할인 매장 같은데나 간혹 동네 슈퍼에도   팔더군요.   

이건 한 4~5인분 나옵니다.생크림 보다 점 더 맛있지만 가격은 4000~4500원 정도 합니다.   개봉해서 쓰고  비닐 봉지로 싸놓으면 이틀 정도는 변질되지 않고 갑니다.    스파게티 면은 아무거나 사셔도 좋고 (국산은 1천원대, 수입은 2천원대..수입이 좀 더 맛남)   면 겉봉지에 몇분 삶으라고 숫자가 써있습니다.   영어나 이태리어로 뭐라고 써있는데 적혀있는 숫자보다 1~2분 적게 삶아면 좋습니다..   그 시간 대로 다 삶으면 면이 너무 퍼지기때문에 2분정도 남았을때 면 하나를 건져 씹어 보면서...   면 한 봉에 5~6인분 정도 입니다.   그리고 한 두가지 정도의 향신료.(마늘과 어우러지면 향이 아주 훌륭합니다.)   파슬리,바질,오레가노 요 3가지 중에서 한 두가지 정도   이것도 대형매장에서 향신료 파는데 있는데 조그만 봉지를 사시면 하나에 천얼마 할겁니다.   썩는 것이 아니니 두고두고 열번은 넘게 씁니다.   그리고 볶을때 기본적인 것   올리브 유, 양파, 다진 마늘(얇게 썰어도 좋아요), 청량고추 (아주 조금만 넣으면 느끼한 맛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아무거나 드시고 싶은 재료.   버섯도 좋고 해물도 좋고 닭고기도 좋구요.아무것도 안넣어도 됩니다.   만드는 순서.   1.면 삶기   물에 소금약간 기름 약간   (소금은 면에 탄력을,, 기름은 굳이 안넣어도 되지만 없으면 냄비에 잘 달라붙고 지들끼리도 붙어버려서 잘 안떨어집니다.)   처음 1~2분간 잘 저어주기   면은 씹었을때 약간 덜 익었을 정도로 (소스 끓일때도 삶아지니까요)   삶은 면을 바구니에 건져 기름을 약간 골고루 묻혀줍니다. (물은 안됩니다.면이 금방 불어요)   2.재료 볶기   팬에 올리브 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썰어넣은 양파, 고추 약간 ,향신료를 살짝 볶다가   넣고 싶은 주재료도 같이 넣어 또 살작 볶다가 (해물을 넣을 경우 와인이나 소주,청주약간 뿌려주면 비린내가 없어져요)   삶은 면도 살짝 볶아줌   3.소스 넣고 끓이기   생크림 적당량을 넣고 끓여 주며 소금 후추.   첨부터 소금을 많이 넣으면 안 되니깐 먹어 보면서 조끔씩!   간간히 면을 저어주기.면이 팬에 달라붓고 생크림이 눌러 붙기도 합니다.   너무 많이 쫄이면 걸쭉해져서 텁텁하니깐 적당히 먹을 만하다 싶으면 불을끄고 드시면 됩니   다.     재료값 1만2천원에서 1만 5천원 정도면 가족끼리 한 끼 식사 맛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끝~~       !! 금방 삶은 면이라면 굳이 볶을 필요없이 바로 소스넣고 그 다음에 면을 넣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