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 잘하는법 알려주세요
수납 잘하는법 알려주세요[편집]
이사온지 벌써 3년째인데 집에 짐이 왜그렇게도 많은지;;
오피스텔이라 수납공간도 별로 없고,
어떻게 하면 수납을 잘 할수 있을까요??
알려주세요~
답변 :
옷걸이는 한 방향으로 건다
옷걸이는 살짝 앞으로 휘어진 모양이기 때문에 한 방향으로 걸어야 보기에도 깔끔하고 수납공간을 넓힐 수 있다. 아예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는 세탁소용 철제 옷걸이가 제격. 세탁소용 옷걸이는 거는 옷에 따라 모양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어 실용적이다.
종류별로 걸지 말고 길이별로 건다 옷장 수납의 제1원칙은 길이별로 정리해야 한다는 것. 짧은 옷은 짧은 옷끼리, 긴 옷은 긴 옷끼리 정리해야 수납 상자 등을 놓을 수 있는 여분의 공간이 생긴다. 이때 옷 아래 공간에 두는 박스는 뚜껑식이 아닌 서랍식 수납 박스를 이용해야 옷을 꺼내기 위해 박스를 일일이 선반에서 꺼내는 불편함을 덜 수 있다.
모든 옷은 세워서 보관한다 옷 위에 옷을 얹는 방식은 아래에 있는 옷을 꺼낼 때 위의 옷들을 다 들어내야 해서 또다시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따라서 모든 옷은 책장에 책을 꽂듯 세워서 넣는 것이 중요. 이렇게 하면 옷 구김도 덜 가 바로 꺼내 입기에도 편하다. 또 한눈에 모든 옷이 보이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되니 일석이조.
패딩, 손상되지 않게 새옷처럼 잘 보관한다 패딩은 오랫동안 걸어 놓으면 털이 밑으로 쏠릴 수 있고, 너무 꽉 눌러 접으면 압축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아이템. 최대한 가볍게 접어서 쇼핑백에 넣어 옷장 밑 빈 공간에 쇼핑 채로 보관한다. 패딩이나 스키복 등을 여행용 트렁크에 넣어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때 스키 용품도 함께 넣어 두면 다시 사용할 때 이곳저곳 뒤질 필요가 없어 편하다.
모자, 구김을 방지하고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다
1 니퍼로 세탁소용 옷걸이의 양쪽 끝을 길게 꺾어 고리를 만든다.
2 모자 뒤 고리를 옷걸이에 건다.
바지, 구김을 방지하고 공간도 절약할 수 있다
1 니퍼로 세탁소용 옷걸이 양쪽 끝을 꾹 눌러 90°로 세운다.
2 벨트 고리를 세운 옷걸이 부분에 끼운다.
3 바지 끝부분을 말아올려 옷걸이 사이에 넣는다.
도움이 되셨나요?
대충 이정도만 지켜도 옷장정리가 훨씬 쉬워집니다.
한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납 잘하는법 알려주세요 관련있는 단어[편집]
수납 / 잘하는법 /